정수

[스크랩] 생태자급자족퀴즈 246번 퀴즈 정답 - 도심 상수도 물을 생명수로 만드는 비법

그린테트라 2012. 7. 10. 05:00

여러 정답을 올려주신 회원분중 제일 먼저 정답을 소개해주신 BMC카페의 ‘행복’님 축하드립니다.^^

제가 소개하고 싶은 또 다른 정답들은 심오한 생태과학자 ‘빅터 샤우버거’가 오스트리아 특허를 취득한 이중나선 보텍스를 일으키는 다기능 목재수송관과 모 네트워크 회사의 강원도 금진약수-세계적으로 유명한-를 제조하는 가정용, 의료용 보텍스 정수기와 (주) 진행워터웨어가 개발한 그린비 정수기입니다.

 

 ‘금진약수’ 에 대해서는 사랑방게시판 아래 글번호 4128 펌정보에 간략히 소개하며

현 노후한 상수도관 문제와 한계와 지자체와 중소기업의 대응책들은 첨부파일들로 소개합니다.

 

첨부파일 시흥동아파트 상수도물 녹과 불순물.jpg

 

첨부파일 스케일부스터.hwp

 

첨부파일 상수도사업본부 수도자재 부식방지 강화시행.hwp

 

첨부파일 상수도관의 오염 및 부식방지 장치.hwp

 

첨부파일 과천시, 노후 상수도관 내구성 작업 재사용.hwp

 

첨부파일 감독 소홀로 광명 상수도관로 매설 부실시공.hwp

 

 

‘빅터 샤우버거’가 목재 상수도관을 개발한 배경:

기술이 발달된 산업시대에 들어서 목재와 석재대신 금속 송수관으로 물을 공급하면 수질이 점점 떨어진다는 사실을 전혀 이해하지 못한채 금속 송수관이 훨씬 편리하고 경제적이라고 생각되어 도입되었습니다.

당시 ‘빈’에서 내부를 역청으로 코팅한 금속파이프가 보급되면서 ‘빅터’가 독자적으로 조사한 내용엔 1920년 2,400명, 1926년 3,700명, 1931년 4,900명으로 ‘빈’에서 암사망률이 꾸준히 증가했다고 합니다.

 

‘빅터 샤우버거’가 주목한 원통형 금속 파이프의 문제점:

1. 물이 파이프르 통과하는 동안 전기분해와 유사한 변화를 겪어 파이프 벽면과 극심하게 마찰하여 열이 발생, 미세한 수온이 상승하고 물속의 미량원소들이 분해되기 시작합니다.

2. 수도관이 녹스는 산화과정에서 산소가 소모되어 물속 용존산소량이 줄어듭니다.

3. 금속산화물인 녹이 발생하면 바닥에 가라앉아 뻘을 형성하여 병원성 세균들이 성장 번식하는 터전으로 변화합니다.

4. 녹이 슬면 부피가 약 열배로 증가, 파이프의 실제 반경이 감소하여 수송능력이 크게 떨어집니다.

5. 병원성 세균들을 처리하기 위해 염소와 불소를 처리하여 죽은 물을 마시면 면역성이 떨어져 병에 쉽게 걸리게 됩니다.

 

‘빅터 샤우버거’가 특허낸 목재 송수관의 구조와 원리:

1. 물이 파이프를 통과하는 동안에도 벽면을 통해서 숨을 쉴수 있습니다.

2. 목재 송수관은 모래를 덮어 열기를 차단시키고 서늘한 환경을 유지하면 절대로 부식되지 않고 금속 송수관보다 훨씬 뛰어난 내구성을 갖게 됩니다.

3. 비록 적은 양일지라도 물이 파이프 외부로 스며나와 증발하여 냉각효과가 발생하여 파이프 내부도 냉각됩니다.

3. 파이프 안쪽의 구리에 살균성이 있는 은을 코팅한 ‘지느러미판’들에 의해 미약한 전기장과 기타 에너지가 발생하며 물이 수송되는 동안 목재 수송관내에서 마찰하여 가열되지 않게 해주는 이중 나선형 보텍스 운동을 하게 됩니다.

 

‘빅터 샤우버거’상수도관의 효과:

1. ‘빅터 샤우버거’의 목재 상수도관 내부에 산소와 반응을 일으키는 금속이나 병원성 세균이 모두 제거되므로 물을 정제하거나 소독할 필요가 없게 됩니다

2. 오스트리아 수리학 전문가 ‘포르크하이머’교수가 인정하듯이 기존 파이프 송수관의 물 수송능력보다 훨씬 빠릅니다..

3. 탄산함량이 올라간 활력, 생명에너지가 가득찬 물로 변화합니다.

 

이 이상 심층적인 정보는 수십년간 ‘빅터 샤우버거’의 삶과 연구업적을 연구해온 ‘콜럼 코츠’의 저서 ‘살아있는 에너지’ P249-P254, P267-P271-양문 출판사-에 이 특허받은 목재 상수도관의 설계도면들과 염소와 불소의 해악을 소개한 정보들이 있으니 구입하여 일독하시길 권유합니다.^^

출처 : 로드넷
글쓴이 : 비결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