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스크랩] 생태자급자족퀴즈 168번 퀴즈 정답 - 대량의 외국어 단어를 단기간에 암기하는 비법

그린테트라 2010. 12. 31. 11:57

정답은 '인간 촬영기법'입니다^^

이 방법은 제가 우연히 실행하여 체득한 비법?인데 고3때 2만단어를 4달만에 암기할때 활용하여 성공한 방법입니다.

요즘 깜빡이 영어 학습법이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데 제가 활용한 방법과 거의 흡사합니다.

이 방법은 외울려고 하면 안되며 도리어 평안한 마음으로 반복을 거듭하면서 외워지게 되는 방법입니다.

인간의 신경세포인 뉴론과 뉴론사이에는 기억을 가능하게 하는 신경전달물질이 나오는데 수재나 천재는 한두번만 단어나 문장을 봐도 기억을 가능하게 할만큼 충분한 신경전달물질이 방출되는데 보통사람은 반복을 해야만 충분히 나오기 때문에 힘이 드는 것입니다.

 

보통 사람들의 방법으로는 하루 100단어 정도를 반복학습을 통해 외워도 1달후에는 대부분 가물가물하게 되어 좌절감을 갖게 마련이어 대량의 단어를 단기간에 외워야 하는 경우에는 수재나 영재외에는 만만치 않은 방법이라고 헤윰합니다.

 

따라서 긴장하며 외울려는 각고의 노력을 하지 말고 대신 평정심을 갖고 하루에 수천단어 이상 눈으로 촬영을 반복하다 보면 약 1주일 정도부터 단어들이 외워지게 되는데 단어를 스쳐지나가면서 다량의 단어들을 촬영하는데에 더 마음을 써야 합니다.

 

제가 한 방법으로는 처음에는 중1단어장을 공략하는데 단어들을 공책에 쓰지않고 사진촬영하듯이 스캔하면서 다음페이지로 전진합니다.

1주일 정도면 충분히 외워지게 됩니다.

다음에는 중2 단어장을 같은 방법으로 반복하여 암기합니다.

마찬가지로 중3, 고1, 고2, 고3, 단어장을 정복한후에는 소사전을 공략하기 시작합니다.

이후 더 큰 사전을 공략한후 마지막으로 가장 큰 콘사이스 사전을 시작하는데 이때 단어의 중요도가 높은 별 3개짜리부터 반복하여 암기한후 별 2개짜리 단어를 성공시킨후 별 1개짜리를 성공시킵니다.

마지막으로 본인이 외우고 싶은 단어를 줄을 치며 외우기 시작합니다.

 

보조적으로 특별한 단어장-화보가 있는- 을 활용할수 있습니다.

 

비결이 한창때는 하루 4시간을 들여 콘사이스 사전 반권을 독파하기도 했습니다.

대학에 들어가서 대학 선배들과 영단어 끝말 이어붙이기 게임을 할때도 뒤지지 않았고 타임지를 볼때 그다지 어렵지 않았던 느낌도 제가 터득한 '인간촬영기법' 덕분이었다고 헤윰합니다.

그런 자신감 덕분에 호주 어학연수때는 원어민 강사와 단어 끝말 이어붙이기 게임을 즐기기도 했습니다^^

 

참고로 그린유-알파파를 18% 정도 발생시키어 모 기원 손님들의 기력이 증진되었음-나 엠씨 스퀘어같은 보조 학습장치를 활용하면 한결 더 쉽게 성공시킬수 있을것입니다. ^^

 

 

 

 

출처 : 로드넷
글쓴이 : 비결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