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스크랩] 우리의 말이 우리의 두뇌를 만든다

그린테트라 2010. 12. 23. 14:19

 

 

우리는 자신이 말하는 대로 생각하고, 생각하는 대로 행동한다. 말에 의해 의식과 사고가 형성되며 예외는 없다. 그러므로 자신이 평소에 어떤 말을 하고, 어떤 생각을 하는지 세밀히 관찰하고, 자세히 점검하라.

그리하여 자신에게 도움이 되지 않는 생각이나 말을 깨끗이 청소해버리고, 오로지 자신에게 도움이 되는 생각들과 힘이 되는 말들로 마음을 가득 채우도록 하라.

 

사람들은 다른 사람의 말보다 자기 자신의 말을 믿는다. 인간은 언제든지 자신은 옳고 자기 자신에 대해서는 자기가 제일 잘 안다고 생각한다. 그러므로 당신이 어떤 생각과 어떤 믿음을 갖고 싶다면, 자신의 말로 자신을 설득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다.

 

예를 들어 당신이 공부 잘하는 사람이 되고자 한다면 (사실은 그렇지 않다 하더라도) 자신에게 항상 이렇게 말해야 한다.

 

“나는 공부하는 것이 정말 좋아.”

“나는 공부를 잘해야 해.”

“나는 공부를 잘할 수 있어.”

“나는 공부를 잘하는 사람이야.”

 

이 말을 하루에도 몇 번씩 꾸준히 되풀이 하라. 그렇게 하면 이 말은 곧 당신의 생각이 되고, 믿음이 된다. 마침내 이 말은 당신 자신이 될 것이다.

 

☼ 뿌린 대로 거둔다!

<당신이 먹는 것이 당신의 건강을 결정한다.>

이것은 모든 건강 관련 책들이 한 목소리로 하는 말이다. 또한 컴퓨터를 다루는 사람들은 GIGO, 곧 <쓰레기가 들어가면 쓰레기가 나온다.>라는 표현을 쓴다. 인생도 마찬가지다.

 

당신이 입력하는 것이 당신을 결정한다. 당신이 마음속에 입력한 것에 따라 당신이 형성된다. 그러므로 당신은 매일 자신에게 긍정적인 정보를 입력해야 한다. 따라서 마음과 정신 속에 오가는 말과 생각을 잘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출처 : 로드넷
글쓴이 : 토마스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