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

[스크랩] 나도 사진한번 올려봐야지: 중국 난쟁이 바나나 꽃(일명 황금연꽃 바나나)

그린테트라 2010. 6. 16. 01:24

 

컴맹은 아닌데.. 카페 활동이란 것을 이렇게 본격적으로 해본적이 없는 카페맹인지라

어디에 사진을 올려본 적이 없습니다 --;;

그런데 많은 분들이 올리신 사진만 보다가 조금 미안함도 있고 한번 사진을 올려보고 싶기도 해서..

혹시 이렇게 조금 열심인처~~억 하면 촌장님이 좀 이쁘게 봐주셔서 문을 좀 일찍 열어주시지나 않을까하는 마음도 살짝 들고..

(ㅋㅋ 원댕이사랑촌장님 혀차시는 소리 여까지 들리는군요. 쯧쯧~ 택도 없다 열흘 꽉 채우고 숙제검사 다 할거여~)

 

아무튼 아래 사진은 백과사전에서 가져온 것임다~

중국 난쟁이 바나나(Chinese Dwarf Banana)이고 학명은 M머시기라고 하는데 알필요없는 것 같고,

황금연꽃바나나(Golden Lotus Banana)라는 별명이 있다네요.

 

해발 2500미터까지 자라고 겨울도 그냥 나는 식물이라서

양지바른 정원 한귀퉁이에 심어 놓으면 좋을 것 같아서 올려봅니다.

씨앗을 발아시킨 후 둘째 해부터 저 노란 꼿을 볼 수 있고

a few month라고 했으니 2-3개월동안 꽃을 볼 수 있는 것 같네요.

 

이넘이 만들어내는 바나나는 원래 못먹는 것 같은데,

백과사전에 따르면,

요리에 쓸수 있는 넘을 옛날에 아주 옛날(1841년)에 미국농림부?(Department of Agriculture)가 플로리다주에 소개한 적이 있는데 인기가  없었다네요.

그러니 아마도 우리가 구할 수 있는 것은 못먹는 녀석일 확률이 높아 보이네요..

 

근데 저녀석의 사주팔자나 풍수는 모르니까

행여 밑에 제가 올린 "정원수에도 사주팔자가 있다"는 글 보시고 이건 어떤 사주팔자를 가진 녀석이냐구 묻지마세요~

저두 몰라여~

 

 

 

출처 : 전원주택과 조경
글쓴이 : 단독살고싶습니다 원글보기
메모 : 백리향닙 재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