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

[스크랩] 신비의 울금

그린테트라 2008. 5. 22. 10:41

 
"이중앙닷컴"모메존울금코리아 보도내용 울금(강황)정보
2007/08/28 16:18

“신비의 ‘울금’ 음료 캅셀 등 다양하게 선보일 것”
  [중앙경제 / ejungang.com 2007-08-27  09:35]
[사진설명]생울금

<온라인 진도 울금(강황) 전문 쇼핑몰 ‘모메존 울금코리아’>
세계 의학계가 암을 예방하는데 탁월한 효과를 보이는 ‘강황(울금)’에 깊은 관심과 열정을 쏟은 지 수해가 지났다. 그간 밝혀진 국내외 수많은 연구 결과를 비추어 볼 때 카레의 주원료인 ‘강황’은 명실공이 현대병과 각종 질병을 예방하는데 특효가 있는 신약으로 인식된다.

진도군 관마리 일대 울금 농장을 계약재배하여 품질좋고 영양 많은 상품만을 선별 공급하는 ‘모메존 울금코리아’(대표 박점덕 박기수/www.wgmart.com/061-791-3989)는 100% 국내산 진도 울금만을 사용하여 생울금, 건조울금, 환, 가루(차류) 등의 다양한 울금 제품을 온라인을 통해 판매하는 울금 전문 쇼핑몰이다.


[사진설명]울금세트

환 제품이 주를 이루는 타 업체와는 달리 차별화된 다양한 제품 개발로 울금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울금의 효능을 국내 널리 알려 국민 건강에 이바지하기를 바란다는 박점덕 사장은“지금까지 울금은 일반식품으로 분리되어 있어서 효능이나 효과를 제품에 명시할 수 없었다”면서 “자사는 많은 자본을 투입하여 국내 최초 ‘개별인정형기능성식품’으로 인정받아 음료와 캅셀 제품을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세계보건기구(WHO)의 자료에 따르면 강황을 주원료로 한 카레 섭취율이 높은 인도인의 암 발병률은 미국의 1/7수준이며, 치매 발생률은 세계에서 가장 낮다고 한다. 지난 2001년 발행된 미국 신경학회지에서는 인도인들의 알츠하이머 발병률이 미국의 1/4에 불과하다고 밝힌 바 있다. 이는 강황에 다량 함유된 ‘커큐민’ 이라는 물질 때문이다.


[사진설명]건조울금

커큐민은 알츠하이머나 암 외에도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돕고, 관절염이나 당뇨, 고혈압 등을 막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이밖에도 건강의 적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항산화 효과를 가지며, 인체의 첫 방어체계인 염증을 조절하여 암, 치매, 당뇨, 비만 등 성인병에 특효한 성분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숲이 울창하고 해수면의 해풍이 잘 어우러진 천혜의 지역 진도에서 재배된 울금의 커큐민 함량은 수입산의 2.5배가량으로 세계에서도 널리 인정받는 품질의 우수성을 가진다. 진도 울금은 독특한 쓴맛 때문에 병해충이 거의 발생하지 않아 친환경 농법으로 재배가 가능하다. 농약이나 화학비료를 사용하지 않으며 제초제를 쓰지 않고도 잡초방제가 가능하다.


[사진설명]울금환

인도에서 카레의 원료로 널리 사용해 왔으며 오래전 세계 각국에 왕실 진상품으로 귀한 대접을 받았을 만큼 그 진가를 높이 인정 했다. 고대중국과 유럽에서는 귀족들의  건강보조 음료로서 중요시 되었으며, 일본에서는 오래전부터 오키나와에 건너와 유구왕족의 전매품으로 일반인에게는 사용 및 판매가 금지되었을 만큼 엄격한 감시를 받으며 재배돼온 것으로 전해진다.

현재 일본에서는 암 예방 식품으로 개발되어 최고의 건강식품으로서의 인기를 누리고 있으며, 우리나라에서도 제약회사와 한의원을 비롯한 많은 건강식품 업체들이 지대한 관심을 보이며 개발에 열을 올리고 있다. [박준규 기자]

출처 : 한국참살이식품
글쓴이 : 은곡(銀谷)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