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스크랩] 간장병은 물론이고 평생 건강하게 사는 방법과의 만남

그린테트라 2008. 1. 10. 08:29



내가 ‘당뇨병이 완치되는 빛소금요법’이란 제목으로 책을 쓰고 강의를 하는 동안 간염이 당뇨병만큼이나 감염된 환자가 많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그리고 현대의학의 한계를 느끼며 방황하는 환자들이 많다는 것을 알았으며 간염으로 죽음의 공포에 떨다가 스스로 삶을 포기하는 사람이 생각보다 많다는 사실도 알게 되었다.

 

내가 처음 ‘암 원인은 이것이다.’라는 책을 발표한 것은 1988년 여름이었다. 이 책은 빛소금으로 암환자를 벗어나게한 후 체험을 발표한 것이다. 이 때만 해도 나는 환자들에게 좀 냉담한 편이었다. 즉, 마음이 타락하여 그 표시로 몸에 病이 생긴 것으로 생각했다. 그래서 가능한 환자를 만나지 않았고 건강하고 젊은 사람을 만나서 동양학 강의를 각 대학에서 특강으로 실시하고 있었다. 러는 동안 나는 아주 중요한 것을 하나 깨달았는데,

그것은 어떤 사람이든 몸이 건강치 않으면 아무리 좋은 말을 해도 그 말을 소화할 수 없다는 것이다.

몸이 건강치 않은 사람에게는 아무리 좋은 말도 결국은 業이 되어 그 좋은 말이 짐이 되지 그들을 자유롭게 할 수 없다는 진실을 깨달은 것은 지금 생각해도 大悟이다.

보라! 교회, 절, 학교 등 좋은 말을 하는 데는 많은데 왜 좋은 사람이 없는가?

 

그것은 모두 몸이 건강치 않은 것이 원인인데 그 원인 중에 하나가 바로 좋은 말들이 만들어 놓은 고정관념이 만든 정신적 경직성 때문이다. 그러므로 몸을 건강케 한다는 것은 곧 정신적으로 유연한 사람을 만드는 기초가 되는 것이다. 그리고 정신적으로도 生氣와 生水 그리고 빛소금은 대단히 큰 영향을 미치고 있음을 체험으로 알게 되었다.

 

나는 지금도 이 세 가지 깨끗한 金, 氣, 水 충분히 공급하면 무슨 몸의 병이든지 나아질 수 있다는 신념을 가지고 있다. 문제는 정신병인데 그것은 합리적인 사고를 하지 않고 권위주의를 맹신하고 무조건 따르는 맹추들과 나쁜 짓을 많이 하고도 그 대가를 벌로 받지 않으려는 또는 적당히 넘기려는 불법자들, 남이 잘되거나 기뻐하는 것을 수용하지 않고 방해하는 습성이 강한 악한 자들 등등,, 정신적으로 결여된 사람들이다.

물론 이들에게도 生氣(공기), 生水(물), 빛소금으로 성격과 정신을 되돌릴 수 있는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문제는 이들이 거부한다는 것이다. 즉, 살 수 있는 자리를 떠나 죽을 자리로 찾아가거나 자신들의 병을 벗어나게 할 수 있는 진실한 사람은 무시하고 자신의 병을 벗어나게 할 수 없는 사람을 믿고 찾아간다는 것이다. 참으로 안타까운 일이나 어쩔 수 없다. 이와 같은 사실은 수많은 건강강의를 하면서 터득한 체험이다.

 

그러므로 정신에 病이 나지 않고 또는 합리적인 사고방식이 조금 있고 몸에 병이 있는 사람들은 무슨 병이든지 벗어날 수 있다. 여기 소개하고자 하는 간장병 벗어나는 방법도 결국은 빛소금과 생기, 생수로 벗어난다는 이야기이며 나는 그동안 간장병을 벗어나게 만든 경험을 기록해 나갈 것이다.

 

사실 나는 의사도 약사도 아니고 그렇다고 병이 있어서 병을 벗어난 경험을 갖고 있지도 않다.

나는 건강하게 태어나서 건강의 중요성을 남보다 많이 깨달은 사람이다. 그러므로 병을 몇 년씩 깊이 연구한 적도 없다. (그런데도 불구하고 의사, 약사들이 병을 낫게 하는데 너무나 무식하다는 생각을 지울 수 없다.)

그들의 병 치유에 대한 접근방법은 근시안적이고 단편적인데 반해 돈을 벌면서 자기를 보호하는 방법은 엄청나게 발달되어 있음을 발견하고 놀란 적도 있다.

 

오히려 민간에 전해오는 민간요법(이후로는 民方이라고 부르겠음)이 합리적으로 이용되고 있음을 많이 발견하게 된다. 그런데 민방에서 조금 답답한 것은 그 원인과 과정 그리고 결과에 대하여 정확한 기록이 없다는 것이다. 즉 어떤 병에는 무슨 약초라고 말하고 있으나 그 약초의 성질이 어떠해서 그 병을 어떻게 낫게한다는 소상한 기록이 없다.  그러므로 약간 무시되는 경향이 있다. 그러나 현재 양의학이 그 방대 한 기록을 소유하고 있으면서 성인병을 하나 제대로 벗어나게 못하고 있음을 생각한다면 기록의 중요성이 있다 하더라도 기록이 없다는 것 하나로 경시한다는 것은 재고의 여지가 있는 것이다.

 

나는 양방과 한방 중에 경험으로 유축된 것을 부분적으로 인정한다. 그러나 근본적으로는 부정한다.

 

우선 양방은 과학의 시녀 같다.

과학이 발달할 때 비로소 발달한다. 그런데 과학이란 눈으로 보고 확인할 때 비로소 인정하는 학문이다.

그러나 모든 눈에 보이는 결과의 그 원인은 눈에 보이지 않는데 있다. 이것이 진리다.

그러므로 과학은 원인을 발견할 수 없는 조건을 가지고 발전과정만 연구하는 학문이다.

그래서 한문으로 科學이라고 표현한 것이고 과학의 ‘科’자는 ‘과정 과’라고 하여 과정을 연구하는 학문이라고 표현한 것이다. 의사들이 병을 못 벗어나게 하는 이유를 물으면 그들은 한결같이 “그 병의 원인을 몰라서 못 고칩니다. 원인이 밝혀지면...”이라고 대답을 한다.

 

양방은 과학을 앞서갈 수 없다. 그래서 나타난 병을 발견하고 수많은 이름을 만들 수는 있어도 그 원인을 알지 못하므로 벗어나게 할 수 없는 것이다.

모든 눈에 보이는 결과는 눈에 보이지 않는 원인에서 시작된다면 그 원인은 이치에 밝은 사람 또는 진리를 깨달은 사람만 알 수 있는 것이다. 그러므로 이치를 아는 나로서는 이치에 장님과 같은 양방을 인정할 수 없는 것이 너무 당연하다.

 

그 다음 한방인데, 그 한방이란 것도 음양오행설에 의해 생긴 의학이다.

그래서 원인을 찾는 데는 관심을 두지 못하고 경험과 결과에 치중하고 있기 때문에 건강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고 있는 것이다.

 

그래도 民方이 믿을 수 있는데 그것은 어머니가 자식에게 이웃에게 전해주던 방법이기에 믿을 수 있는 것이다.

그래서 나는 전해 내려오는 민방을 연구하고 학문으로 체계를 잡는데 노력하고 있다.

사실 여기 소개하는 ‘빛소금요법’도 따지고 보면 민방의 일부임을 숨길 수 없다.

 

여기서 정의를 내리자면 다음과 같다.

양방이란 서양의학의 분석학으로 과학과 법에 의존하는 의학.

한방이란 음양오행설 또는 황제내경 등 중국에서 전래되는 경험학으로 관료에 의존하는 의학.

민방이란 순전히 경험적으로 한국에서 발전되어 미체계화 되어 전수되는 의학.

그래서 각기 장단점이 있게 마련이다.

 

여기서 강조하고 싶은 것은 양방이나 한방은 외래의학이며 민방만이 한국에서 우리체질로 경험한 것을 전수하는 의학이라는 점이다. 그러므로 양방은 서양학, 한방이 동양학이라면 민방은 순수한 한국학인 것이다. 우리가 알 다시피 사람마다 체질이 다 틀리다.

백인과 흑인의 체질이 틀리듯 민족마다 체질이 틀리다.

그러므로 우리나라 사람의 체질효과가 있는 민방을 재조명하여 체계를 잡는 일은 우리에게 대단히 중요하다. 사실 좀 늦은 감은 있으나 지금부터 하더라도 충분하다고 생각한다.

 

세계적 흐름으로나 역사적 흐름으로 볼 때, 설탕으로 생긴 정신적 암흑의 시대에서 소금으로 정신적 새벽을 여는 일을 할 때이고 우리 한국의 민방으로 세계가 놀라워하는 일을 할 때가 서서히 밝아오고 있다. 이 책에 기록하는 간염에서 벗어나는 법들은 조금도 양방이나 한방에 의지하지 않고 독자적으로 발견 또는 민방을 연구하여 발표하니 그 어떤 고정관념으로도 비판하지 않아야 하며 또한 너무 당연한 것들, 즉 양방이나 한방과는 다르게 전개되는 이야기를 이상히 생각하지 않아야 한다. 단지 지혜가 있는 독자가 있다면 ‘이치에 맞는가?’ 하는 점에 관심을 가져주기 바란다.

 

이 책을 다 읽고 나면 간장병은 물론이고 평생 건강하게 사는 방법을 터득하여 간장병에 걸렸기 때문에 이 책을 만났고 이 책을 만났기에 건강하게 장수하는 방법을 얻었다는 기쁨을 누리게 될 것이다. 부디 정독하여 이 좋은 기회를 잡아 전화위복의 정신을 소유하고 한없이 성장하는 삶을 누리기를 부탁한다. 

 

  ※ 이 책을 읽기 전에 ‘생소금요법’을 읽고 소금에 대한 이해를 하고 ‘당뇨병이 완치되는 생소금요법’을 읽고

      피에 대한 이해를 하면 간장을 새롭게 창조하는 방법인 이 책의 내용을 이해하는데

      큰 도움을 받게 될 것이다.

 

  ※ 생소금이 이름이 바뀌어 지금은 빛소금이 되었다. 

 

 

§ 白石박경진 - [책] 간세포가 살아나는 빛소금 민간요법 中 §

출처 : 건강프로그램 NGP
글쓴이 : 파페포포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