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스크랩] 친환경 인테리어 2탄 - 자연의 치유력을 받은 욕실의 인테리어

그린테트라 2007. 11. 21. 06:09


1. 일본의 온천에 온 듯한 느낌의 욕실 코너. 물에 닿으면 더욱 향기가 짙어지는 히노키는 건강한 피부를 만들어준다.
2. 세정제와 보습제의 선택도 중요하다. 가장 왼쪽에 있는 제품은 히노키 성분이 함유된 입욕제. 라 로슈 포제, 유리아주, 베이비 오가닉은 추천할 만한 브랜드.
3. 히노키 욕조를 구입하기에 무리가 있다면 원구 형태로 만든 히노키 볼을 3~4개 정도 물에 넣어두자.

아토피 환자나 비슷한 증세를 보이는 악건성 피부에는 ‘물’과 ‘목욕법’이 매우 중요하다. 보통 수돗물의 염소 성분, 여기에 포함된 클로로포름과 브로모포름 등 트리할로메탄 물질은 표백, 살균 작용을 해 피부를 건성화시키고 면역 체계를 악화시킨다. 특히 목욕이나 샤워 중 피부나 호흡기를 통해 우리 몸 안으로 들어오는 유독성 화학 물질의 양은 수돗물을 그냥 마실 때보다 2배 이상 된다고 한다.

뜨거운 물에서 발생하는 수증기에는 염소 가스와 아울러 각종 염소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다고 하니, 욕실을 김으로 가득 채운 후 오래 목욕하는 것은 아토피를 일으키는 항원을 공급해주는 것이나 마찬가지다. 물을 끓이거나 물을 받은 뒤 12시간 이상 놓아두면 염소 성분이 날아가지만 번거로운 게 사실. 그래서 요즘은 염소 제거기를 설치하는 집들이 늘고 있다. 보디 케어 제품도 중요하다. 최대한 인공적인 성분을 줄인 클렌저, 로션 등을 사용하고 비누는 지방을 필요 이상으로 제거하지 않는 천연 중성 비누로 선택해야 한다. 물기를 닦아낼 때도 톡톡 두드린다는 느낌으로 없애야 피부의 자극을 줄일 수 있다.

웰섬에서 제안한 친환경 욕실은 바로 히노키 탕. 수령이 3백 년 이상 된 히노키(편백나무)로 짜 맞춘 욕조를 사용한다. 히노키가 최고의 재목으로 평가받고 있는 것은 ‘피톤치드’(phytoncide)라는 삼림욕 효과 때문. 다른 침엽수보다 훨씬 강한 향을 지닌 히노키는 살균, 탈취, 정화 작용을 하여 피부염은 물론 천식과 폐결핵에도 효능을 보인다.

또한 이 목재는 향기성 활성 물질을 내뿜는데 이것이 신체에 흡수되면 혈액 순환이 좋아지고 피로 회복 효과도 볼 수 있으며 각종 피부병도 완화된다고 한다. 웰섬에서는 월풀 시설을 추가할 수 있는 사각형 히노키 욕조, 전통적인 원형 욕조, 갓난아기를 씻길 수 있는 전용 욕조와 족욕용 대야 등을 선보이고 있다. 일반 욕조나 대야에 넣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작은 히노키 볼도 주목할 만한 아이템. 목욕이 끝나면 아이는 유기농 재료로 만든 베이비 오가닉 제품을, 어른은 가려움증을 덜고 보습력을 높여주는 유리아주와 라 로슈 포제의 제품을 사용해볼 것.

<< 보습제 등 화장품 선택도 중요하다 >>
1. 프랑스 남부의 온천 도시 유리아주의 온천수를 바탕으로 한 메디컬 코스메틱 브랜드 유리아주의 워터 스프레이와 보디 오일. pH 6.6의 약산성 등장액 온천수를 사용하여 보습과 항균 효과가 뛰어나다.

2. 호주의 유기농 스킨 케어 브랜드 베이비 오가닉의 제품들. 인증된 유기농 농장에서 생산되는 허브와 아로마 오일을 사용했으며 일체의 화학 성분 및 동물성 원료를 첨가하지 않았다. 사진은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키는 활석이 아닌 천연 옥수수 분말을 이용한 베이비 파우더.

3. 코스메틱과 메디컬의 중간 단계인 더모 코스메틱을 지향하는 라 로슈 포제의 미네랄 워터 스프레이. 피부과 전문의들이 추천하는 제품으로 유명하며 아이와 어른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아토피 라인을 보유하고 있다.



                     건강은 건강한 인테리어에서 출발

출처 : ♡로맨틱인테리어♡
글쓴이 : ♡디엠-Romantic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