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품

[스크랩] 진동으로 잠 깨우는 알람반지

그린테트라 2007. 7. 21. 15:43

 

 

아침마다 요란한 알람 소리로 잠을 깨는 것 말고 다른 방법은 없을까?

시끄러운 소리가 아닌 진동으로 잠을 깨워 주는 알람시계 반지가 있다. 알람반지는 두 개로 되어 있어 같은 침실을 쓰는 부부가 사용하기에 매우 편리하다. 출근 시간이 다르거나 굳이 함께 일어나지 않아도 되는 부부는 알람 시간을 각각 설정하면 된다.

 

알람반지는 미리 알람 시간을 설정해 놓고 잠들 때 손가락에 끼고 자면 된다. 지정된 시간이 되면 반지에서 잠을 깨우는 미세 파장이 생기고, 그 진동 때문에 잠에서 깨게 된다. 사람이 흔들어 깨워도 잘 일어나지 못하는 사람도, 파장을 이용해 잠을 깨우기 때문에 쉽게 일어날 수 있다고 한다.

 

디지털 알람반지는 크래들(충전기 받침대) 위에 올려놓기만 하면 자동으로 충전이 되고, 충전 상태도 불빛으로 확인할 수 있다. 반지의 크기도 늘였다 줄였다 하기 편리하게 되어 있어 손가락의 굵기는 물론, 새끼손가락부터 엄지손가락까지 원하는 자리에 낄 수 있다. 알람반지를 끼면 더는 시끄러운 알람 소리 때문에 옆 사람까지 깨게 되는 불상사는 일어나지 않을 것이다.

 

멩 팬디(Meng-Fandi)라는 디자이너의 작품인 알람반지는 단체생활을 하는 사람, 소리에 민감한 갓난아이가 있는 가정, 출근 시간이 다른 맞벌이 부부에게 쓸모 있는 제품이다. 값은 약 226달러(약 20만원)다. www.yankodesign.com

 

 

글 / 얼리어답터 조현경

출처 : 조현경의 얼리어답터 세상
글쓴이 : minx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