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스크랩] 중국 약술만들기

그린테트라 2007. 4. 18. 17:36

중국 케이블 방송에서 본것을 요약하였다.

 

예전 20여년 전 중국에서 방영한 서유기에 저팔계로 열연한 배우가 안마에 능해  편두통등 기타 질환으로 고생하는 유명 남녀배우들과 피로에 지친 스탭진들을  본인의 힘든 촬영기간중의 피로에도 불구하고 헌신적으로 안마 봉사를 해주어 몸은 피곤하지만 정신은 만족한다는 신조아래 수십년간  봉사활동을 하였던 이 배우의 숨은 비결이 공개되었는데 바로 약술이였다.

 

식사전 10-30ml 를 마신다고 하였다.

친척이 티벳트인인데 그 사람으로부터 배웠다 한다.

 

재료로는 수장삼(원기회복과 정신집중) 20g, 각시서덜취(제습,월경순조)30g, 동충하초 10-20g, 샤프란(어혈제거,해독)10g, 구기자 50g를 백주 5 리터에 넣고 거기에다 꿀(알콜함량 약화, 열 식힘)을 넣고 흔들어 용해시킨다. 꿀의 함량은 음주가의 취향에 따라 가감한다.

 

비금의 기치료?경험에 의하면 안마나 마사지,지압,침등 물리적 접촉을 통하는 치유의 방식에서는 환자의 사기(피로물질,병기운)가 시술자의 신체내로 기의 형태로 전이되어 간에 무리를 주게 되며 시술자의 복부를 중심으로 신체 전반의 경락이 굳어져 컨디션이 떨어지게 된다. 그리고 환자에게 시술자의 원기가 전달되어 시술자는 시술량의 정도에 따라 가벼운 피로감부터 극도의 피로감(하루 3끼 정도 식사를 못한 허기감 정도나 그 이상)까지 느끼게 된다.

 

따라서 시술자는 운동과 사우나를 하여 신체내의 전이되어 쌓여있는 독소를 땀으로 배출하여야 하며 섭생을 잘 하여 뺏긴 기운을 곡기와 영양식품으로 보충하여야 하며 자연의 기를 기수련으로 우주의 기를 정신계 수련을 통하여 흡수하여야 장기간 무리없이 시술을 할수 있게 된다.

 

그런 의미에서 이 중국 배우는 약술의 도움을 상당히 많이 받았다고 할수 있겠다.

출처 : 에코랜드
글쓴이 : 비금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