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료

[스크랩] 귀농준비 유기농비료 혼합물 겔라이트 하우스 고추 비교

그린테트라 2013. 7. 5. 09:29


겔라이트가 유기농 비료혼합물로 효고가 좋다고 해서 테스트겸 하우스고추 발효퇴비 첨가물로 사용하려고 홈페이지 전화주문으로 10포대 구입했습니다.


시골에 1000평 정도 논밭농사를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저희가 살고 있는 안성에 지인 땅으로 농사도 짓고 있습니다.  아;; 겔라이트를 제가 좀 늦게 신청해서 이미 고추를 다 심어 버렸네요.  할 수 없이 시골집에 있는 하우스고추로 테스트 했습니다. 





이미 왔을 때....


그래서 시골 하우스로 옮겨 두고 일주일 후에 고추에 뿌렸습니다.





습관이 무서운게 평소 비료를 막 뿌려서  그런지





분명 뿌리 주변만 줘도 되는 걸


근데 뿌리에만 주는 것도 여간 신경이 많이 쓰이네요.





원래는 아예 통채로 토질을 개선해버리는 게 최고라고 하는데, 그건 뭐 테스트해서 효과가 있다면 고민할 수 있겠지만 대부분 유기농 농가는 겔라이트를 퇴비와 흙을 섞어서 사용한다고 합니다.





5월 11일에 장소는 온양 초사리  하우스 고추 두 곳을 대상으로 겔라이트를 뿌리지 않은 곳과 뿌린 곳을 구분해 준비를 했구요.



6월 8일에 뿌리지 않은 곳과 뿌린곳을 촬영 했습니다.



참고로 웅덩이가 있는 곳이 겔라이트를 뿌리지 않은 곳입니다.




현재 보고 계시는 게  겔라이트를 뿌리지 않은 하우스고추 









현재까지 보신게 뿌리지 않은 하우스고추 입니다.



아래부터 


겔라이트를 뿌린 하우스고추 입니다.




분명 뿌리지 않은 곳과 차이가 많이 납니다.






줄기 뿐만아니라 고추도 큽니다.



솔직히 저는 그 동안 회사 일때문에 하우스고추를 신경을 못썼는데, 어머님이 찍어 오신 사진을 확인 해보니;;  확실히 크기차이가 많이 나네요.  데충 뿌려서 불안한 감도 있었습니다. 직접 결과물을 신기하고 놀랍네요.



다른분들과 공유하기 위해 다른 카페에도 올려 놨습니다. 


근데 두개 이상이 한계네요.;;



추가로 이번 주말에 한번 더 사진을 찍어서 올려두겠습니다.

출처 : [Daum우수카페]귀농사모/한국귀농인협회
글쓴이 : 초보 농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