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료

[스크랩] Re:Re:음식물쓰레기 발효방법...2

그린테트라 2011. 9. 30. 14:25

안녕하세요?

여러분 어제에 이어 남은 음식물을 처리 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발효가 잘이뤄진 음식물은 각작물에 최상의 영양제 입니다.

이렇게 멍기통에 가득한 음식물을 밀봉하여 약15일후 건더기와 액상을 분리 해줍니다.

건더기는 닭이나 오리, 개, 돼지의 사료로 재활용이 가능하며 이것이 원할치 않을시는 부산물비료를 대신한 퇴비로서

최상의 가치를 가지게 됩니다.

3대영양소를 모두 고루갖추고 있고 음식물에 함유된 마늘이나 고추, 생강 등 특유의 물질에서나오는 천연 약성에 의해

병해충이 빈발하지 못하게(해충의 병원균의 성장을 억제하는 항산화 물질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영양, 살충, 살균의 효과가 매우 뛰어나게 됩니다.

쌀겨입니다.

이외에 남은 음식물이 잘 발효된 찌꺼기에 톱밥이나 왕겨, 쌀겨, 버섯잔사, 농업 부산물등과 혼합하여 퇴비를 만들어두면

최상의 맞춤형 퇴비가 됩니다.

 

 

이렇게 고체와 액체를 분리하여 액체는 재숙성후 영양액비로 사용하고 건더기는 부산물비료의 재료로 사용합니다.

 이것은 남은 음식물을 발효시킨후 발효액을 걸러내어 다른용도로 사용하고 찌꺼기만 따로 모아 쌀겨와 혼합하여 부산물 비료를 만드는 중입니다.

이 음식물발효 부산물비료의 효능은 여러분의 상상을 초월하는 어마어마한 가치가 있습니다.

이것을 퇴비로 각 작물에 사용하면 엄청난 수확량이 나오게 됩니다.

예로 과수원의 과실생산량이 사용하는 해가 거듭될수록 300%이상의 증수를 가져다 줍니다.

물론 무농약 무화학비료로 생산할수 있고 성장촉진용 지베렐린을 사용치 않아도 과실의 크기가 일정하게 자랍니다.

저는 올해 이것으로 무농약 배추, 무우, 감자, 마늘을 재배할것입니다.

 이렇게 골고루 혼합하여 주고.

 밀페용기(멍기통)에 담아서 혐기발효시켜주면 됩니다.

 이정도면 내용량이 1개에 80kg이 됩니다.

이상태로 약 30일을 발효시키며 발효 형태에따라 가축의 사료로 이용가능합니다.

이에대한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010-8305-8856으로 문의 해주세요.

출처 : [우수카페]곧은터 사람들
글쓴이 : 무뉘만터푸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