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

[스크랩] 필리핀 해외 농업-농장주를 모십니다...

그린테트라 2010. 12. 16. 18:45

****필리핀 농업시장

필리핀은 낙후된 농업시설과 자본력 부족으로 원예작물의 단위면적당 생산성이 한국에 비해 현저히 낮아 풍부한 노동력과 값싼 토지가격에도 불구하고 원예작물의 시장가격이 매우 높은 편입니다.

2009년 필리핀의 임금은 한국대비 약 6분의 1수준, 유휴 농경지의 임대료는 1ha(3000평)당 평균 20,000 페소(한화 약 50만원) 수준에 불과하나 대부분 원예작물의 시장가격은

한국의 약 70 ~ 100%에 달합니다. 또한 육류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한 채소의 소비량이 많아

가지의 경우만 보아도 필리핀 국내 연간 소비량이 약 115백만 US달러에 달하며 이는 한국의 국내 소비량의 8배, 일본의 연간 소비량과 맞먹는 규모입니다.

****위탁영농

1) 투자계약 및 안정성 보장

위탁영농의 기본 계약 단위는 1ha(3,000평), 5년 계약으로 ha당 투자금액은 원화 3,000만원으로 계약과 동시에 투자금의 30% 이상 납입하고 본밭준비 및 자재주문확인 후 파종 전까지 잔액을 납입하시면 됩니다.

투자금액에는 사업지의 임대(5년간 임대료) 및 개발비, 토질분석, 농업용수(지하수)개발, 저수시설 및 관수시설, 관리사건축 등 파종 전까지의 모든 금액이 포함되며 그 외의 수확까지의 영농비용은 당사에서 선 지출 후 수익 분배 시 차감하고 있습니다. 또한 투자자의 의견 수렴 후 선택된 사업지의 개발부터 수확 판매에 이르기까지의 모든 과정은 회사에서 관리하기 때문에 투자자는 농업경영과 해외사업에 전문지식이 없어도 참여할 수 있으며 특히, 토지임대 계약 시 지주와 당사 및 투자자의 3자 계약으로 안정성을 확보하실 수 있고 계약기간(5년)동안 초기 투자금 외에 추가 투입자금이 없습니다.(5년 후 투자금은 개발시설의 감가상각으로 소멸됩니다.)

2) 수익금 배당

투자자와 회사의 수익금 분배 비율은 50:50입니다. 수익금이란 매출에서 직접영농비(종자비, 비료비, 전기, 공과금, 연료비), 간접영농비(노무직 인건비, 장비임대료, 시설유지보수비용) 지출을 제한 수익을 의미하고 생산비와 별도로 발생하는

관리비용, 영업비용, 연구개발비, 공동 프로젝트 지출은 당사가 부담합니다.

수익금배당은 계약일로부터 6개월 후부터 분기별(매 3개월) 매출에서 직접비용과 간접비용(노무직 인건비, 장비임대료, 시설유지보수비용)을 제한 순수익을 기준으로 약정배당비율을 적용하여 계산하며 12개월 후 배당 시 잔여 수익 배당이 이루어집니다.(예를 들어 6개월 및 9개월 도래 시 그동안의 수익과 비용을 가계산하여 배당하며 12개월째 결산하여 배당이 이루어집니다).

3) 최저 수익금 보장

매년 투자금액대비 최저 25%(3천만 원 기준 7백5십만 원)를 회사에서 보장하여

지급합니다.(동 내용 현지변호사 공증첨부)

4) 운영방식

위탁영농기간 중 투자자가 지정한 E-MAIL로 월 1회 운영보고서를 발송하여 생산 및 판매현황을 알려드립니다. (메일발송 시 작황사진첨부).

⓵ 생산부문

한국 영농기술인력 2인과 University of Philippines출신의 필리핀 영농기술자의 책임 관리 하에 중앙통제방식으로 관리되고 있으며 현지의 농업관련기관으로부터 농업기술 및 직원교육 지원을 받고 있습니다.

⓶ 판매부문

당사에서 운영하는 멤버쉽 딜러 프로그램에 가입된 현지의 딜러 망을 통하여 안정적으로 판매 유통되어 현재 우수한 품질을 인정받아 생산량이 주문량을 따라가지 못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5) 첨부 : 영농계획서 및 예상 매출액 1부.

 

자세한 내용은

http://cafe.daum.net/neo-farm

에서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070-8237-3453

63-919-227-8038

당담 김수미 실장

 

 **자료첨부

첨부파일 필농.ppt

 

출처 : 창업연대 투자연합
글쓴이 : 호호 원글보기
메모 : ㅂ