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기

[스크랩] 발목펌프운동2

그린테트라 2010. 8. 26. 12:55

< 품명 : 발목펌프운동기구 >

  

 

   재질  : 오동나무 

재원  :  길이 35cm / 넓이8.5cm  / 높이 : 9.0 

     

< 제품의 특징 >


나무 중에 제일 촉감이 부드럽고 좋은 오동나무를 타원형으로 가공하여 밑면을 평편하게 하여

고무판(소음 및 미끌림 방지)를 부착하고 피부에 닿아도 해로운 칠을 하지 않아 갈라지지 않고 가벼우며

출장중 휴대가 편리합니다!!(타나무에 비하여 촉감이 부드러워서 운동시 통증이 적습니다.)

 

 


 
 

 

 한쪽 발을 무릎에 힘을 빼고 편 채로 20~30cm쯤 들어 그대로 텅하고 떨어뜨려

통나무에 아킬레스건 약간 위쪽을 부딪치게 합니다. 

이 방법을 반복하면 종아리의 근육이 펴졌다 줄어들었다 하여 발의 펌프작용이 효율적으로 촉진됩니다

 한쪽 다리로 10회씩 번갈아 가면서 하시되 통증이 심하면 타월을 깔아서 해 보시기 바랍니다

최초 5분정도 하시고 어느정도 적응이 되면 시간을 늘려가시기 바랍니다.

이 운동을 하실 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잘 하실려고 발목을 때리시면 안됩니다.

그러면 이 운동법이 바라는 효과는 보실 수 없습니다.


다리를 쭉 펴고 들어 올렸다가 가볍게 통나무등 둥근 통위에 떨어뜨리는 것이

이 운동법의 핵심입니다.

 

발목펌프운동외에

 

두 발을 나무위에 올라서 발바닥을 자극해 주면 오장육부에도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 효 과 >

 

발목의 펌프운동은 현대인의 보행부족을 해소하고,

전신의 혈액을 시작으로 체액의 순환을 좋게 하며

체내의 노폐물이 신장을 거쳐 여과 정화됨으로 하면 할수록 건강하게 됩니다.

 

일단 해보면

전신의 혈액이 좋아지고 있는 것을 실감하게 되고 매일 지속적으로 하면

어느 순간에 컨디션이 좋아지게 되며 쾌식·쾌면·쾌변을 자랑할 수 있게 됩니다.

 

발은 ‘제2의 심장’이라고 한다. 걸으면 심장이 강화되고 혈액순환이 원활해진다

발목펌프운동기구사용으로 건강한 삶을 영위하시기 바랍니다.

요통,디스크,척추측만에 좋은운동

 



② 옆구리운동
몸을 곧게 세우고 팔을 위로 뻗은다음 몸을 좌우로 젖힌다.운동을 전혀 하지 않았던 사람이라면 너무 심하게 하지 않아야 한다.



③ 허리젖히기
팔을 쭉 펴서 상체를 천천히 들어 올린 후 숨을 깊게 쉬고 10초간 유지한 후 반복 한다.어깨근육을 풀어주는 데도 효과적이다.




⑤ 양무릎 바닥에 붙이기
바로 앉아 발바닥을 모으고 무릎을 천천히 바닥에 닿게 한다. 골반이아프지만 매일하면 통증이 줄어든다.



⑥ 허리비틀기
먼저 바로 눕는다. 그후 발을 땅에붙인 채 무릎을 구부려 서로 굽히고 좌우로 움직 인다. 등줄기는 최대한 곧게 유지해야 한다.



⑦ 반대발목 당기기
벽을 짚고 반대발목을 서서히당긴다. 왼손으로는 오른쪽,오른손으로는 왼쪽 발목을 좌우 교대로 당긴다



⑧ 무릎에 손닿기
무릎을 굽힌 채 누워있다가 서서히 상체를 일으킨다. 양손에 무릎이 닿는 것을 반복한다

항상 바른자세 유지와 아래 교정운동을 꾸준히 해 주시기 바랍니다.

 

O  골반 올리기
누운 자세에서 양쪽 다리를 무릎 세운다.
천천히 엉덩이에 힘을 주며 힘을 위로 올린다.
한번 실시할때 5~6회 반복, 총 2번 실시한다.
* 척추기립근을 강화시킨다.

 

엎드린 자세에서 양손을 지지하여 천천히 상체를 일으킨다.
팔꿈치를 접고 허리를 일으켜 세운 채 10초간 고정, 3회 반복한다.

O 옆구리 회전운동
한쪽 다리를 무릎 접어 천천히 반대쪽 다리 너머로 넘긴다. 이때 양쪽 어깨는 바닥에서 떨어지지 않도록 주의한다. 같은 방법으로 반대쪽도 실시한다.
12~15초간, 고정 3번 실시 .

양손바닥을 받가에 고정, 무릎 세워 꿇고 허리는 바닥과 수평한 자세에서 천천히 뒤로 앉는다. 이때 양쪽 어깨를 바닥에 닳도록 노력한다.
12~15초간 3번 반복
* 디스크의 간격을 넓혀주고 둔근을 신전시켜 준다.

O 골반,고관절 운동
- 무릎꿇고 앉아 ( 발은 포개지 않음 ) 엉덩이가 바닥에 닿을 만큼 왔다갔다 합니다.

   이 때 정지점에서 1-2초 정도 멈추며 실시합니다.

- 마지막 그림은 두 발바닥을 합장하고 상체를 앞으로 숙입니다.

  이 때 고관절이나 골반이 틀어진 분들은 무릎이 들리고 바닥에 닿지 않으니

  다른분의 도움을 받아 두 무릎이 바닥에 닿도록 꾸준히 실시하시기 바랍니다. 

  이 운동은 요통, 허리디스크로 골반이나 고관절에 이상이 있는 분들은 필수 운동입니다.

두 발을 11자로 하고서 양손을 나란히 하여 약간 위로 올리고 두 눈은 손을 응시합니다.

이 때 발 뒤꿈치는 들리지 않도록 하며 일어나면서 두손을 수평으로 벌립니다. 고관절이나 무릎에 이상이 있는 분들은 완전히 앉기가 힘이드니 무리하지 마시고 내려가는 데 까지만 내려갔다가 올라오시기 바랍니다. 또한 발 모양은 팔자가 심한 분들은 처음부터 11자 하기가 힘이드니 조금씩 중심으로 옮기시고 하시기 바랍니다.

이 운동은 무릎, 고관절 운동이나, 평소 걷는 운동이 부족한 경우 실내에서 짧은시간내에 할 수 있는 운동으로 1회 20회정도 실시하여 하체가 튼튼해 지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① 등구르기
몸에 힘을 빼면서 등을 둥글게 한후 앞뒤로 구른다. 쉬울 것 같지만 처음에는 잘 되지 않는다. <처음부터 무리하면 안됨>

모든 동작은 무리하지 마시고 조금씩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3. 발목의 펌프운동 실행방법

▣ 발목펌프의 기본적인 방법을 소개하면 다음과 같다.

■우선 길이가 30㎝ 정도이고 직경이 6~10㎝ 굵기의 통나무 혹은 청죽 을 준비한다. 만일 없으면 맥주병, 야구배트 등도 좋다.

■구한 통나무에 넓게 타월을 감는다.

이것은 다리가 통나무에 세게 부딪히는 것을 두려워 떨어뜨리는 속도를 늦추지 않게 하기 위함이다.

■그리고 바로 누어서(혹은 앉아서 양다리를 펴고) 아킬레스건으로 부터 약간 종아리쪽으로 온 부위 타월을 감은 통나무를 놓는다.

■그 상태에서 한쪽 발을 무릎에 힘을 빼고 편채로 20~30㎝쯤 들어 그대로 텅하고 떨어뜨려 통나무에 아킬레스건을 부딪치게 한다.

■그런 즉 자연히 발끝이 펴져서 아킬레스건이 수축된다. 재차 발을 들면 발끝이 자연히 위로 향하여 아킬레스건이 펴진다. 이 방법을 반복하면 종아리의 근육이 펴졌다 줄어들었다 하여 발의 펌프작용이 효율적으로 촉진되는 것이다.

■이것을 한쪽 다리로 25회를 하고 끝나면 다른쪽 다리도 이처럼 한다. 최초에는 통나무에 타올을 감아도 아킬레스건을 통나무에 델 정도뿐이라는 사람이 있는데, 하다보면 그대로 통나무에 발목을 떨어뜨리게 된다. 회수도 서서히 늘린다.

■이상적으로는 하루에 양발로 600회씩, 1,200회를 하도록 한다.

이것을 1일 2~3회 공복시나 자기전에 하도록 한다. 자기전에 하면 그날의 피로로 전신이 지친 노폐물로 차있으므로, 그 발목의 상하운동을 200번이고 500이고 실천하면 전신의 순환이 왕성하게 되어 빠르게 폐로 돌아감으로서 노폐물이 방출되어 누구든지 간단히 숙수(熟睡)할수 있게 되는 것이다.

어째서 처음 시도하는데 안면(安眠) 숙수가 되는가 하면 노폐물이 있으면 깊은 잠을 잘 수 없다.

단순히 자리에 누워 있는 시간의 문제만이 아니고 밤에 제대로 잠들지 못하고 우물쭈물하다가 아침에 일어나 무리를 한다. 그리고 또 밤에 깊은 잠을 못 자고 피가 더러워진다. 피가 더러워지니까 또 깊은 잠을 못자게 된다. 이와 같은 반복으로 점점 그것이 쌓여서 만성병으로 되어 간다.

 

▣ 발목펌프 운동법 요약

 

발목 펌프 운동 방법

 

 


 

 

 

 

■길 이 : 직경 6~10㎝ 원통형의 목재, 길이는 30㎝ 이상의 도구

■운동시간 : 기상시, 식사전, 취침전 등 공복시에 2~3회씩 매일 실시

■운동방법 : 심장의 반대쪽인 오른발부터 실시하되 오른발, 왼발을 25회씩 교차로 실시한다.

■발목 운동량

 - 처음에는 무리하지 않도록 아침, 저녁 2회 정도 양발 합계 200번 이상 실시하되, 1회 운동량을 점진적

     으로 증가시켜 500~600번까지 증가시킨다.

 - 목표량 (1회 500~600번, 1일 총 1000~1200)에 도달되면 매일 같은 량을 실시한다.

■운동시 자세와 발 높이

  - 자세는 눕거나 또는 앉아서 실시하되

  - 발의 높이는 처음에는 발목의 부딪히는 곳이 아프지 않게 20~30㎝ 정도씩 쳐들어서 운동기구에 떨어

      뜨린다.

  - 발을 쳐들 때 발목이 굽혀지지 않도록 곧게 되게 하며 발에는 힘이 들어가지 않도록 하여서 떨어졌을

      때 발의 흔들림이 있어야 하고

  - 운동시에는 운동중인 발의 반대편 발은 운동기구가 구르지 않도록 누르고

  - 발을 올릴 때는 공이 땅에 떨어졌다가 튀겨지듯이 발목이 운동 기구에 부딪힐 때의 반동으로 올리면

      소리도 약하고 힘도 절약 된다.

 

4. 효 과

▣ 발목의 펌프운동은 현대인의 보행부족을 해소하고, 전신의 혈액을 시작으로 체액의 순환을 좋게하며 체내의 노폐물이 신장을 거쳐 여과,정화됨으로 하면 할수록 건강하게 된다. 일단 해보면 전신의 혈액이 좋아지고 있는 것을 실감하게 되고 매일 지속적으로 하면 어느 순간에 컨디션이 좋아지게 되며 쾌식, 쾌면, 쾌변을 자랑할 수 있게 된다.

하루에 2~3회씩 취침전(숙면에 크게 도움)과 기상 후 공복시에 실시하는 것이 좋으며 계속하면 고혈압인 사람은 혈압이 떨어져 안정되게 되는 등 모든 질병이 좋아지게 된다. 지속적으로 실시하는 동안 어느새 의사가 고칠수 없다고 포기한 난치병까지도 개선되고 다이어트 효과도 있다고 한다.

 

 

출처 : lisp3801
글쓴이 : 작은샘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