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스크랩] 당뇨와 신장에 좋은차

그린테트라 2010. 8. 25. 17:41

당뇨와 신장에 좋은 음식.. 고야차~!! 이젠 차한잔으로 해결~!!

 

요즘 뉴스에서 떠들어 대는게 있다.. 그건 바로 지구 온난화 문제..

오존층이 파괴되서 이젠 만년설과 빙하가 녹고 있단다.. ㅠ.ㅠ

 

그래서 인진 몰라도 요새는 기후가 시시각각 변한다..

으~ 이젠 기온 적응도 적응이지만 신장 병 때문에 너무너무 힘들다..

 

1.jpg

 

예전 같지 않게 변해버린 계절들..

여름엔 너무도 더운 나날, 그리고 겨울엔 너무도 추운 날들 때문에 더 피곤하다.. ㅠ.ㅠ

 

그런 나에게 알고 지내던 분께서 당뇨와 신장 병에 좋다며 추천해준차~!! 바로 고야차~!!

심신의 피로와 건강을 회복시켜주는 건강차라고 했다~!!

 

추천 받은 김에 <휴> "www.hugh.co.kr" 란 곳에서 전문전으로 판매하길래 구입~!!

 

2.jpg

 

마신지 벌써 3달째인데 우와~!! ㅋㅋㅋ

마셔본자만이 알 수 있는 이 기쁨이랄까?!

고야차~!! 맛있는 것도 맛이지만 몸이 가뿐해지는 걸 느낄 수 있었다.

지금은 "혈당치도 정상으로 나왔고, 신장에도 무리가 없다"시며 의사선생님이

"이젠 병원에 안와도 되겠다"며 건네신 한마디~!!

 

고야차~!! 내게 새 생명을 불어 넣어 주었다~!!

고야의 효능을 많은 사람에게도 전해주어야 겠다고 생각해서 몇글자 끄적거린다..

 

고야는 인도네시아 원산의 덩굴과 덩굴성 채소이다.

동남아시아, 인도, 중국 등에서 상용되어 일본에서는 오키나와나 카고시마를 중심으로 재배되고 있다.

진한 녹색을 하고 있고 표면에 뿔이 있어 수세미와 같은 형태를 한 오이 모습이다.

 

3.jpg

 

 

@ 고야차의 작용

 

일본에서는 당뇨병, 고혈압, 고지혈증, 변비, 비만, 아토피, 녹내장에 이 고야차를 추천하고 있다.

고대 인도에서는 전염성의 치주염, 야맹증, 문둥병, 당뇨병에 좋고, 아라비아 권에서는 강장, 건위, 류머티즘에 좋다고 사용되었다고 한다.

 

고야는 여름 들판 나물의 오이라고도 불리며 비타민 A, 칼슘 등의 영양 성분이 풍부한 야채이다.

일본에선 '여름하면 고야~!!' 이렇게 할 정도이다. 맛은 매우 씁쓸한 편이나 그 맛에 익숙해진 일본 오키나와 사람들은 매해마다 대단한 량을 재배해 거두어 드리고 있다.

 

오키나와는 자외선이 매우 강함에도 불구하고 오키나와 현지민들은 피부연령이 다른 지역보다 높다고 연구 보고 결과가 나왔다. 더욱이 세계적으로도 유면한 장수촌이 오키나와에 있다.

 

4.jpg

그밖에도 주목받고 있는 것은 당뇨병과 신장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진 식물인슐린(P-insulin)과 카란틴(charantin)이란 성분이다. 식물 인슐린은 체내에서 인슐린과 비슷한 작용을 하는 펩타이드의 일종으로 고야의 열매와 씨에 많이 들어있다. 식물 인슐린은 간에서 당분이 연소되도로고 돕고 또한 포도당이 체내에서 재합성 되지 않도록 함으로써 당뇨병 환자의 혈당치를 낮추는 작용을 한다. 카란틴은 인슐린을 분비하는 췌장의 기능을 활발하게 하는 지용성 성분이다.

 

5.jpg

고야에 신장을 좋게하고 당뇨병 개선 효과가 있다느 ㄴ것은 여러 연구에서 밝혀졌다.

예를 들면 일본 도쿄의과 대학 연구진은 선천적으로 혈당치가 높은 쥐들에게 일정한 농도의 고야 추출물을

먹인 결과 1주일 만에 혈당치가 내려갔다고 보고 했다. 또한 고야 추출물을 당뇨병ㆍ신장병 환자들에게

매일 섭취하도록 하면서 혈당치를 재본 결과 보름만에 환자의 혈당치가 약 10% 떨어졌다는 보고도 나왔다.

 

또한 고야를 먹으면 당이 근육에 잘 흡수되어 체내 에너지 연소 효율이 높아진다.

그렇게 되면 당뇨병 환자 특유의 무기력증이 개선되어 당뇨병 치료에 반드시 필요한 운동 요법도 적극적으로 시행할수 있다. 게다가 고야에는 비타민 C, 베타-카로틴과 같은 항산화 물질이 많이 들어 있어서

당뇨병의 합병증인 망막증이나 심근경색, 뇌졸중 등의 혈관성 질환에 대한 예방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6.jpg

 

@ 신장병의 원인

 

신장병의 정확한 원인은 우리나라 최고의 수준을 자랑하는 병원에서조차 원인이 오리무중이다. 그자료를 보면...

 

<삼성 서울 병원에 따르면 이병원의 신장병 환자가 97년에 1만 9,435명에서 99년도에 2만 3,384명, 01년에 2만 9,946명으로 2년마다 17%이상씩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다. 이중 신부전증 환자가 절반 이상을 차지해 1위를 달리고 있다.> 이같은 현환은 국내 다른 대형병원에서도 마찬가지. 신장 기능이 거의 망가진 만성 신부전증으로 투석을 받는 환자는 2만 3,000여명에 이른다.

 

신부전증에는 급성과 만성 신부전증이 있는데.. 급성은 몇일에서 몇주 사이 신장이 급격히 손상돼 기능이 떨어지는 것. 콩팥에 손상을 주는 약물의 다량 복용, 균 감염으로 인한 패혈증, 심한 탈수, 출혈, 수술 등이 원인이다. 환자는 수액주사와 투석, 약물 치료등을 제때 받으면 대부분 정상으로 회복 된다.

 

만성 신부전증은 수개원에서 수년 사이에 서서히 진해되며 대부분 콩팥 기능의 회복이 어렵다. 원인은 국내에선 당뇨병이 가장 흔하며 다음으로 만성 사구체 신염. 즉 신장에서 노폐물을 걸러내는 '사구체'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이나 고혈압 등이다.

 

7.jpg

 

 

<<오선 신의학에서의 신장병>>

 

신부전의 정확한 원인을 밝히자면, 신장병, 즉 신부전이든 만성 신부전이든, 신장병이든 요로결석이든,

신장병의 원인은 경추에서 부터 출발한다.

 

경추가 틀어지면 그 영향이 흉추에 미쳐 뼈가 틀어지고 이로인해 우리 인체의 최고의 두뇌에서

내려온 신경망이 신장기능을 관할하는 흉츄 9,10,11번이 틀어져 인대에 눌려 신장의 기능에 대한 보고 처리가

늦어지고 이런연유로 신장에 혈액공급이 원활하게 이루어 지지 않아서 일꾼이 적은 관계로 신장의 기능이

점차 쇠약해진다.

 

8.jpg

신장을 복구 재생하고 신장일을 하게 하는 것은 혈액이다.

이 혈액은 사람(혈액)과 같아서 지구상에 많은 일을 사람이 하듯이 우리 몸속의 모든 일은 혈액이 한다.

그 신경망과 뼈를 바로 잡고 신장 근체에 쌓인 혹들과 어혈을 신의학 기법에 의해 순환 시키고 기운이 들어오는 자리를 순환시키면 그 즉시 엄청나게 빠른 속도로신장을 치료하기 시작한다.

 

우리 몸은 내 스스로가 치료할 수 없으면 어느 의사나 양약이나 건강 보고 식품도 치료할 수 없다.

최고의 약은 혈액이다. 최고의 일꾼이며 최고의 의사이다. 혈액만 적당량이 들어가면 신비를 만들어 낸다.

 

봄바람에 꽃이 피듯이 말이다. 이게 대자연의 신비이다.

신의학 기법에서 먹는 것과 무관하며 아무렇게나 먹어도 절로 치료가 된다는 사실이다.

 

9.jpg

 

출처 : 옥이의향기
글쓴이 : 구슬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