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물

[스크랩] 식물성 황화합물 MSM과 광물성 유황

그린테트라 2010. 8. 8. 06:02

                       황(MSM)은 생명체의 근원 물질

 

                    식물성유황                                          광물성유황

 

우리는 유황이란 물질에 대해서 너무나 생소할 것이다

유황온천(광물유황), 우황청심환(동물유황), MSM(소나무추출식물성 유황) 등중요하게 쓰이는유황은 미생물, 식물, 고등 생물 생체 내에 존재하여 생명 활동에 관여 한다

지금까지 우리에게 거의 알려지지 않았지만 유황은 물과 같이 생명을 구성하는 근본물질 중의 하나이다.

사실상 유황은 칼슘, 인, 칼륨 다음으로 인체에 4 번째로 많은 미네랄 이다.

 

체내의 모든 세포에서 발견되며 중요한 아미노산인 시스틴, 시스테인, 메치오닌의 구성성분 으로서 세포 자신의 생명을 위해 필수적 이다.

 

또한 비타민인 티아민과 비오틴의 구성성분이며, 타액과 담즙 그리고 호르몬인 인슐린 속에서도 존재한다.  체중의 0.15%를 차지하며, 체내의 광물질 함량의 10%를 황이 차지한다.



유황은 질병치유의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는 광물질 유황의근원이 되는 물질이다

유황은 만병을 물리친다는 천하의 명약 으로 알려진 금단의 주원료 로 쓰여 왔을 정도로 강한 약성을 지니고 있다. 그러나 광물질 유황은 열독성이 강해 법제 과정이 선행되지 않고서는 내복 할 수 없었다



최근 유황의 법제 과정을 획기적으로 극복한 “유황오리” 로부터 무독의 광물질 유황을 얻기도 한다. 그렇지만 이제 천연 식이 유황 을 통하여 무독성의

유황성분을 쉽게 섭취할 수 있게 되었다
MSM이란 이처럼 미생물, 식물, 고등동물 생체 내에 존재하여 생명활동에

관여하는 천연 유기유황의 공급원인 메칠설포닐메탄 (Methyl-Sulfonyl-Methane)의 약자이며,  소나무로부터 추출한 자연물질로 34%가 유황으로 이루어져 있다, 

 

21세기는 유황의 시대

20세기가 영양소의 황제인 비타민 시대 였다면

21세기는 유황의 시대가 될 것이다

 

왜냐하면 유황 성분이 다른 어떤 원소보다 현대인의 건강 노선에 있어서

최대의 적이 되는 중금속, 유해물질, 화공독등을 해독하는 신비한 해독작용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현대인들에게는 그만큼 유황 성분이 절실히 필요한 때이다. 따라서 

소나무추출 식이 유황은 사람을 살려내는 21세기형 금단이 아닐 수 없다!



MSM은 무독의 유황 성분을 간편하게 먹고 피부에 바를 수 있는 유황 영양소 공급원 이다 .

현재 미국 대체 의학 병원에서는 유황 켑슐이 항암제, 해독제, 근육통 치료제, 통증 완화제, 항우울제, 염증 치료제, 피부외용제 등으로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다

 

MSM이란

Methyl-Sulfonyl-Methane, Dimethylsulfone의 약자이며, 비금속(유기) 황화합물을 지칭하는 것으로, 자연 상태에서 생성되는

천연물이다.

 

일반적으로 우리가 알고 있는 황은 무기황으로서 노란 물질로

고체 및 액체의 다양한 물질과 혼합되어 존재한다. 황은 인체에서 발견되는 흔한 물질 중의 하나이기 때문에 우리가 가볍게 무시하기 쉬우나, 황은 인간의 영양 상태 유지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MSM은 DMSO(Dimethylsulfoxide)에서 유래하는 물질이다.

 

DMSO는 말과 같은 동물의 관절이나 상처부위의 염증을 치료하기 위해 사용되고 있으나, 고약한 냄새와 유해한 불순물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인체에서 DMSO의 사용은 의사의 처방에 의해 극히 제한적으로 이용되고 있다.

 

MSM은 설탕과 비슷한 흰색이며 냄새가 전혀 없는 결정체의 유기화합물이다(무기황과는 근본적으로다른 형태). 무게를 기준으로 할 때, MSM에서 황의 성분은 34%로 자연 상태에서 황을 가장 많이 함유하는 물질 중의 하나이다. MSM이 맛은 약간 신맛이며,

물이나 주스에 쉽게 녹는 등 MSM은 용해성이 매우 좋다.

 

MSM은 생명체에 있어 물이나 소금처럼 기본 성분에 해당하며, 독성이 없으며 물처럼 안전하다.

 

화학적 분류를 할 때 MSM은 산소와 동일한 그룹에 속한다.

 

황은 산소가 없는 환경에서 살아가는 유기체에서,

 

산소 대신에 생명을 유지시켜주는 화학적 에너지에 해당한다.


 

 

천연식이유황(-MSM) - 

 

MSM 이란 ?   METHYL SULFONYL METHANE 의 약자
(천연식이유황, 천연유기유황)
 
METHYL SULFONYL METHANE 으로 식물에서 추출한 식물성 천연식이유황을 말합니다.
허준의 동의보감이나 신농본초경 등 옛 문헌들에 의하면, 유황은 대열독성이 있으나 법제해서 사람이 먹을 수만 있다면 만병을 다스리고 무병장수 할 수 있으며 늙은 노인도 회춘 할 수 있는 묘약이라 했습니다
완전식품으로 섭취할 수 있는 것이 천연 소나무추출 DistilPure-MSM입니다.
 
MSM의 물질특성
*무색,무취의 백색 결정 분말 - 어느 물질과도 잘 어울린다.
*분자량 :94.13 - 분자량이 작아 흡수가 잘된다.
*화학식 : CH₃SO₂CH₃: S-34% , O-34%
 
유황은 3가지로 분류되는데
1. 광물성 유황 - 유황오리,유황온천,비료 성냥 등에 사용되는 주원료이며 
                          그 외 여러 분야에 응용되고 있습니다.
2. 동물성 유황 - 웅담,우황,녹용,사향 등 - 모든 동물의 쓸개
3. 식물성 유황 - 식물(DistilPure MSM은 소나무에서 추출) 유황을 MSM이라 합니다. 소나무,은행나무,오가피,뽕나무,노니, 그리고 인삼,산삼,파,마늘,양파,쪽파,무,배추,고추,겨자,생강,쑥,칡 등등 모든 식물에 함유 - 특히, 톡쏘는 식물에 많이 들어 있습니다.
 
MSM 은 ?
1. 자연상태나 인체에서 자연적으로 발견되는 유기 화합물이며 모든 살아있포의 구조를 이루는데,필수적인 요소 로써 호르몬,효소,항체 그리고 산화방지제 등은 모두 MSM과 연관되어 있습니다.
 
2. 우리의 인체는 매일의 일상에서 MSM을 이용하고 소비하기 때문에 MSM최적의 영양상태 및 건강 유지를 위해서 끊임없이 보충해 주어야 합니다.
 
3. MSM은 보양 작용 뿐 아니라 21세기에 암과 각종 난치병의 원인으로 대두고 있는 중금속,유해물질,화공독을 제독하는 신비한 해독 작용의 역할도 수행하며 LD-50 테스트를 통해 물과같은 극히 안전함을 입증 받았습니다.
 
4. 자연중에는 풍부하다 할지라도 열이나 건조,음식 조리에 의하여 쉽게 파괴되기 때문에 충분히 섭취하지 않는다면 MSM은 항상 부족 하게 됩니다.
 
MSM 물질의 규명
METHYL SULFONYL METHANE 또는 MSM은 수십억년 전부터 오랜 세월동안 지구의 해양,토양,대기중에 존재하여 왔다. 해양,토양,대기 중에 존재하는 MSM은 식물에 의해 집적이 되고 이를 동물이 섭취하여 왔다.오랜기간 동안 MSM을 규명하고 생산하기 위한 기술의 발달이 있어 왔지만, 그 영양학적
유용성은 1980년대 초반 생화학 연구가인 ROBERT J,HERSCHLER(로버트 허슐러 박사)에 의해 발견될 때까지는 거의 알려진 바가 없었다.
 
MSM은 어디서부터 유래되는가 ?
MSM은 극소의 플랑크톤이 바닷물로 황화합물을 배출하는 바다로부터 유래를 찾을 수 있는데 바다로 방출된 황화합물은 대기중으로 방출되는 휘발성의 황화합물인 DMS로 빠르게 변환된다.
 
대기에서 부유하고 있으며 가스상태인 DMS는 오존,태양광자외선과 반응하여 MSM으로 알려진 DMSO와 DMSO2가 만들어진다. MSM이 비와함께 대지에 떨어지고 토양속의 MSM이 식물에 흡수되어 모아지고 축적된다.
 
이와같이 MSM은 자연상태에서 광범위하게 존재하는 화합물이긴 하지만,가장 많이 함유하고 있는 자연공급원에서 조차도 단지 백만분의 몇퍼센트 밖에는 존재하지 않는다. 상업적인 경작이나 채취로 MSM을 얻는것은 불가능하다.  MSM은 DMSO를 산화시켜서 만들어 질 수 있는데 이러한 과정을 통해 자연상태의 화합물과 정확하게 같은 형태의 화합물을 인공적으로 만들 수 있다
 
MSM의 발견
약 40여년 전에 펄프 제지 공장인 CROWN ZELLERBACH CORPORATION 의 화학자였던 DR.STANLEY JACOB(제이콥박사) 과 DR.ROBERT HERSCHLER(허슐러박사) 는 공장에서 가장 많이 소비되는 생산품 중의 하나인 리그닌(LIGNIN)의 활용에 대한 연구를 하게 되었다. 이 연구 중 화학반응기에서 LIGNIN의 산화가 자연상태에서 황의 원형체인 DMSO와 동일한 형태를 만들어 내는것을 발견하게 되었다.
이 수용성 화합물은 강하고 쓴맛을 지녔으며 빠르게 피부 깊숙히 흡수되는 성질을 가졌다. DMSO와 접촉했던 연구자들은 그들의 땀에서 DMSO와 같은 냄새가 나고 입에서 쓴맛이 나는 것을 느꼈다. 더구나 그 수용성화합물은 특별한 의학적인 성질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기적과도 같은 발견과 효용에 많은 이야기들이 회자되고 있지만 그들은 이를 과학적으로 증명할 수가 없었다.
 
그러나 확실한 것은 상처,화상,삔 부위 등을 DMSO 수용액에 담갔을 때 더욱 더 빨리 회복되었다는 점이었다. 몇몇 연구자들은 관절염이나 근육통 천식의 증상이 DMSO를 함유한 물과 접촉했을 때 현저히 개선됨을 관찰할 수 있었다. 최초의 발견이 있은 이후 미국에서만 수천편에 이르는 기사와 출간을 통해 DMSO의 속성과 관련한 의학적인 논쟁이 있었다.
 
그러나 화합물의 쓴맛과 좋지않은 냄새 때문에 DMSO는 일반 대중들에게 아주 인기가 좋지 않았다. DMSO의 또 다른 문제는 때때로 피부염증을 유발하는 점이었다. 이러한 이유들 때문에 연구자들은 더욱 사용하기 편한 DMSO의 변형체를 찾기 시작했다. 그 결과로 DMSO의 산화를 통해 MSM을 만들어 내는 방법을 찾아냈는데 MSM은 DMSO보다 더욱 안정적이고 DMSO와 같은 의학적인 효능을 지닌 유기황화합물 이면서도 나쁜냄새도 없었고 피부염증도 유발시키지 않았다.
 
MSM의 효능효과
생물학적으로 황의 결핍은 각각의 세포,조직 그리고 체내 기관의 최적의 기능수행을 저해하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 무기황은 거의 동화되거나 흡수되지 않는다. 그러므로 유기적인 생물학적 활성황(ORGANIC BIOLOGICALLY ACTIVE SULFUR)은 모든 살아 움직이는 유기체나 기관의 건강을 유지하는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MSM은 자연으로부터 얻은 유기황이다.
 
MSM 그 이용 연구
* 근육통,근육관련      * 만성적 통증,피로 해결
* 관절염                   * 시너지 효과/에너지 생산
* 자가면역 질환         * 호흡기 질환/천식 억제
* 해독작용                * 알레르기,피부질환/여드름,아토피 개선
* 변비,위산과다         * 약한 머리카락과 손발톱 강화
* 항산화 작용            * 기생충 질환/칸디나 이스트균 감염 예방
* 스트레스                * 신경 질환
* 당뇨병                   * 암
 
MSM의 용도
인간에게는 생활전반에서 사용되며 식품에서 건강기능식품으로,
건강기능식품에서 의약품으로, 그리고인간 생활 자체의 여러가지 측면에서 다양하게 이용될 수 있다. 
농산물의 성장과 병해 방지를 위해서, 가축 에게는 질병을 치료하는 의약품으로,영양을 보조하는 사료로 이용되고 있다.

출처 : 수락장의 집에서 만나보는 유황닭을 기대^^
글쓴이 : 수락장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