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스크랩] 병적 비만을 스스로 치유하는 법

그린테트라 2010. 7. 12. 09:43

과식이나 폭식을 해서 생기는 비만은 진짜 비만이고, 물만 먹어도 생기는 비만은 가짜 비만이다.

 

진짜 비만증의  원인은 말 그래로 지방과잉증이며 또한 필수영양공급부족이거나 소장의 기능저하로 인한 필수영양실조증이라고 해석할 수도 있다.  거기에 스트레스가 더해지면 병적 비만상태에 이르게 된다.  이런 사람은 적게 먹고 운동이나 일을 많이 하면 된다.  그러나 이것을 그렇게 쉽게 실천할 수 없다는 것이 문제다. 말로야 쉽지만.  이들에게 가장 효과적인 운동법은 등산이다.  그런데 이런 사람들의 대부분은 위산과다증이나 위염이나 위궤양이 있는 사람들이다.  이들에게 자기전에 생강 끓인 물에 흑설탕을 듬뿍(밥수저로 3~5) 마시고 자게 하면서 끼니때가 아닌 낮시간에 뭔가 먹고 싶을 때에도 수시로 생강 끓인 물에 흑설탕을 입맛대로 마시게 하면 한 달 쯤 지나면 위에 있던 병들은 사라지고 또한 식욕도 자연스럽게 줄게 되면서 비만에서 탈출할 수 있게 된다.  아래의 그림중 팔뚝의 소장/심장 줄기와 허벅지의 비/위 줄기를 자극해 준다.  구체적인 자극방법은

<3번의 게시글>을 참조한다.

 

가짜비만은 몸속의 수분대사기능에 문제가 생긴 병증이다.  이런 사람들은 신장과 방광기능이 부실한 것이 원인이다.  이들 장기의 기능을 원활하게 해 주려면 의자에 앉았을 때에 허벅지가 의자와 닿는 부분의 가장자리 부분 전체(무름오금부터 사타구니까지)를 엄지와 식지로 집어 보면 심한 통증들이 분포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는데 바로 이러한 통증이 있는 곳에서 통증이 없어지도록 해 주면 붓증이 없어지면서 비만도 해결되게 된다.  통증을 없애는 방법은 문지르고, 누르고, 두드리고, 꼬집고, 꼬집어 비틀어 주기를 하면 된다.  엄지와 식지로 꼬집어 비틀어도 통증을 그다지 느끼지 않을 때 쯤에는 이미 부기가 사라지고 없게 되어 있다.  이때 보조적으로 할 일은 옥수수 수염이나 율무나 어성초나 팥을 끓인 물을 음료수 대신에 마시는데 하루 2리터이상을 마시고, 허벅지 뭉친곳 풀어 주기를 시작한 다음 날부터 목적이 달성되는 날까지 마신다.  가짜 비만인의 경우 손발이 찬 증세가 있는데, 원인은 냉증이며 냉증을 해결하는 방법은 이미 이곳에 발표한 방법을 참고한다. 

 

덤(bonus-보너스)입니다.

 

박수의 놀라운 살빼기 
효과 열 손가락에 기를 모아서 가슴 높이에서 힘차게 치는것이 박수의 기본. 박수는 마찰·진동·마사지의 효과를 통해
우리몸의 기순환을 원활하게 해 몸의 균형을 잡아주고, 전신운동과 병행하면 다이어트에도 놀랄 만큼 효과적입니다.
 
1 주먹 박수
양 주먹을 쥐고 손가락이 닿는 부분끼리 박수를 치자. 머리가 띵하거나 아플 때 하면 기분이 맑고 상쾌해진다.
어깨가 피곤할 때도 좋다. 치다가 아프면 주먹 쥔 손가락을 상하로 비벼주자.

2 봉오리 박수
손목과 연결된 손바닥의 끝부분으로 치는 박수. 방광을 자극하는 효과가 있어 생식기의 기능을 좋게 한다.
생리통이나 생리불순에 효과적. 40~50회 반복.

3 손등 박수

한쪽 손등을 다른 손으로 때리듯이 치는 박수. 양손을 번갈아가며 손등을 친다.
자세가 나빠 허리가 아프거나 척추가 바르지 못한 사람들에게 좋다. 손등 피부미용에도 효과적.

4 합장 박수
열 손가락을 마주 대고 양손을 힘차게 부딪히며 박수. 이때 생기는 마찰의 진동으로 인해 내장기능과 혈액 순환이 좋아진다.
1백회 이상 반복.

5 손가락 끝 박수
양 손가락의 끝부분만으로 박수를 친다. 손가락 끝에 자극을 주면 눈과 코가 자극된다.
비염이 있거나, 눈이 쉽게 피로한 사람들에게 강력 추천. 공부를 하다가 집중이 안 될 때 하면 좋다. 40~50회 반복.

6 박수 치고 난 뒤
열심히 박수를 친 손에서는 기(氣)가 방사된다. 따라서 박수를 치고 난 뒤 손을 얼굴에 대면 피부가 좋아진다.

a. 아랫배 살 빼기
엉덩이 뒤쪽에서 박수를 치고 아랫배 앞에서 다시 박수. 이때 앞에서 박수를 칠 때는 엉덩이를 뒤로 빼주고,
뒤쪽에서 박수를 칠 때는 허리를 앞으로 밀어준다. 아랫배가 앞뒤로 움직이면서 군살이 빠지는 것. 1백회 이상 반복.

b. 팔뚝 살 빼기
배꼽 밑에서 박수를 치고 손을 흔들면서 머리 위까지 올린다. 불꽃을 연상시키듯 손과 팔을 흔들어주는 것.
팔뚝의 군살을 뺄 수 있고, 손발이 찬 사람에게도 도움이 된다. 40~50회 반복.

c. 옆구리 군살 빼기
옆구리를 오른쪽 왼쪽으로 번갈아 숙이면서 박수. 허릿살이 수축·이완하면서 군살이 빠진다.
일반 스트레칭보다 재미있게 할 수 있고, 허리를 제대로 숙이게 만들어준다. 40~50회 반복.

d. 가슴 키우기
머리 위에서 양손으로 하트를 그리면서 시작, 배꼽 밑에서 박수를 친다. 두 손이 부딪힐 때의 마찰 진동을 통해 근육 운동을 하는 것.
50회 이상 반복하면 가슴 근육에 탄력을 주어 빵빵한 가슴을 만들 수 있다.

세계최초의 건강박수 박사 / 조영춘 (대동대 교수)
열 손가락에 기를 모아서 가슴 높이에서 힘차게 치는것이 박수의 기본.
박수는 마찰·진동·마사지의 효과를 통해 우리몸의 기순환을 원활하게 해 몸의 균형을 잡아주고, 전신운동과 병행하면 다이어트에도
놀랄 만큼 효과적입니다. 어깨에 힘을 빼고, 온몸으로 박수를 친다는 기분으로 해보세요.
박수가 끝나면 몸과 마음이 개운하고, 운동을 한 것처럼 생기발랄 해집니다.

박수의 놀라운 효과

1 스트레스 제로 기분이 울적하거나 머리가 아플 때는 큰 소리로 박수를 치자.
경직된 몸을 풀어주어 긴장을 해소시키고, 자신감을 높여준다.

2 살이 빠진다 박수는 제대로 치면 달리기보다 운동 강도가 높다. 온몸으로 박수를 치면 군살이 생길 틈이 없다.

3 질병 예방 및 치료 효과 손은 우리 몸의 축소판. 손바닥 자극으로 몸의 구석구석까지 생기가 넘치고 건강해진다..

4 경제적이다 누구나 손쉽게 할 수 있고, 언제 어디서나 돈 한푼 안 들이고 할 수 있는 운동.

5 머리가 좋아진다 박수는 양손 운동이기 때문에 좌뇌와 우뇌가 고르게 발달되고, 집중력이 향상된다.
시험을 앞둔 수험생이라면 박수 치기를 생활화 할 것.

 

출처 : 스스로 집에서 치료하기(self healing at home)
글쓴이 : 도우며살자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