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스크랩] Re: 간디와 설탕

그린테트라 2010. 7. 10. 06:57
※ 이번 퀴즈11번을 보고 느끼는 바가 있어 설탕의 문제점을 널리 공유하고자 여기저기 산재되어 있는 자료를 정리해 봅니다.
 
 
■ 간디와 설탕
 
간디 - 설탕 일화를 듣고 인터넷을 검색해 보니 여러 글이 보이는군요. 어느곳에 처음 나온것인지 출처를 모르겠습니다.
다시찾아오라고 한 기간이 4주 라고 나온 것도 있고, 4개월로 나온 것도 있습니다. 기간이 중요한 것은 아니지요... 이야기가 전달하고자 하는 것을 들어야...
 
*한 여자가 체중 조절과 치아 보호를 위해 설탕을 먹지 말도록 충고해 달라고 아들을 데리고 간디를 찾아왔다. 간디는 "지금은 해 줄 수가 없고 한 달 뒤에 오시겠습니까?"라고 말했다. 그 여자는 간디가 자신을 소홀히 대하는 것에 기분이 상했다. 그녀는 위대한 지도자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먼 길을 온 터였다. 그녀는 간디의 말에 거의 기대를 하지 않고 떠났다.
4주 후에 그녀가 다시 찾아왔지만 큰 기대는 하고 있지 않았다. 그런데 간디는 아이의 앞에 무릎을 꿇은 채로 그 아이의 손을 잡고, "얘야, 설탕을 먹지 말아라. 그것은 너에게 좋지 않아"라고 조심스럽게 타일렀다. 그는 아이를 축복하고 엄마에게로 돌려보냈다. 그 아이의 어머니는 감사하면서도 당혹해 하면서 "왜 한 달 전에 그 말을 하지 않았나요?"라고 물었다. 간디는 "한 달 전에는 저도 설탕을 먹고 있었습니다"라고 대답했다.

이 글의 교훈 : 설탕은 몸에 좋지 않으니 먹지 않도록 하자
출처 : 로드넷
글쓴이 : 뽕밭의 유혹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