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

[스크랩] 미니 토끼란!

그린테트라 2008. 4. 11. 10:06

미니토끼는 지구상에 존재하지 않아요

많은 사람들이 다 커도 주먹만하거나 그보다 조금 큰 정도의 토끼가 실제로 존재하는 줄 알고 이를 '미니토끼'로 알고 있는데, 이러한 용어는 물론이요, 그런 토끼도 지구상에 존재하지 않습니다.


[미니토끼]라는 말보다 [소형종]이 더 정확한 표현

또한, 이보다 심하진 않더라도 일부는 기존의 개념보다 상대적으로 작게 개량된 크기의 토끼를 '미니토끼'라고 알고 있는데, 이러한 토끼들은 <소형종>이란 명칭이 정확한 표현입니다.
이러한 소형종의 토끼들은 대개 생후 10 ~ 12개월 정도 후면 1.7 ~ 2.3 kg 의 몸무게를 가지게 됩니다.

흔히 길거리나 수족관등에서 "미니토끼"라는 수식어가 붙어 판매되고 있는 토끼들은 약 생후 2주내외로 추정되는 젖도 안뗀 아기토끼이며, 정상적인 발육시에는 몸무게가 3 kg 이상 나갑니다.

일본에서 수입된 부끄러운 용어

더군다나 '미니토끼'는 그 유래가 일본에서 노점이나 야점(夜店)같은 곳에서 잡종 아기토끼를 "미니우사기(토끼의 일본말)"라고 써붙이고 파는 데에서 비롯된 수입하기 부끄러운 용어입니다.

따라서 '미니토끼'라는 말을 사용하는 것은 타국의 잘못된 점까지도 무분별하게 수입하고 추종하는 어리석은 짓이라 하겠습니다.

단, 미니 렉스(mini-rex)나 미니 롭(mini-lop)은 엄연히 존재하는 토끼 종의 이름으로 이들의 몸무게는 2 ~ 3 kg 정도 됩니다.

이보다 더 작은 초소형종의 토끼들도 있지만, 이러한 토끼들은 가격도 상당하며 국내에서는 그리 흔치 않습니다.

더군다나 길거리나 수족관 등에서 볼 수 있는 확률은 하늘의 별따기 수준과 맞먹습니다.

결론적으로 '주먹만한 크기의 미니토끼'라는 것은 완전히 잘못된 말로, 이러한 말을 사용하는 상인이나 판매처라면 토끼에 대한 근본적인 이해 자체가 없는 것이므로 경계하여야 합니다.

 

 

∑레비⇒

주먹만한크기의 미니토끼는 없군요,,ㅋ
어제까지만 해도 있는줄 알알는데^^
좋은정보 감사합니다^ㅡ^
 2005/01/10  

카이 군

불쌍한 길토들 ㅠㅜㅠㅜㅠㅜ
수족관 아저씨 나빠요!!!
 2005/01/19  

마테아타

미니토끼라는 말에 속지 맙시다!
 2005/01/24  

피카츄

옳소!!!!!!!!!!!!!!!!!!!!
 2005/02/11  

루비뉨...ㅋ

아~소형종?!글쿤..
미니토끼!!!
쓰지 말잣!!!^_^
부끄러운,,말,,,ㅠ_ㅜ입니다/...
 2005/07/08  

태훈&토야

옳습니다! 그리고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출처 : 에코랜드
글쓴이 : 飛禽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