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스크랩] 다리로 구르는 휠체어

그린테트라 2007. 6. 2. 13:59

  

다리 구르는 휠체어

- 운동 기능 회복을 위해 -

 

 

뇌졸중등으로 신체에 마비가 남나 재활하는 환자수는 연간 10만명 이상이며 순조롭게 회복해 사회에 복귀할 수 있는 사람이 약 50%, 병원에서의 생활을 피할수 없게 되는 사람이 50%가 되고 있습니다.

 

다리로 구르는 휠체어는 지금까지 없는 독자적인 구조를 갖고 반신불수의 분이라도 연습을 할 필요도 없이 탈 수가 있어 일상적으로 사용하면서 마비된 부분의 운동 기능도 회복할 수 있는 다리로 구르는 휠체어입니다. 이 휠체어를 사용하는 것으로 환자의 QOL(Quality of Life) 향상은 당연한 일이면서 운동 기능의 회복 효과가 높은 것으로부터 간호의 정도를 낮출 수가 있어, 간호 지원자, 가족의 정신적 육체적 부담을 경감하는과 동시에 간호보험의 부담경감에도 기여할 수 있어 또 간호 예방에도 응용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벌써 시작차로 3명의 반신불수의 피험자에게 다리로 구르는 휠체어에 약 1년간, 거의 매일 1 15분 정도 승차해 주시는 시험도 실시해, 마비다리와 정상다리의 각력이 거의 같게 된다고 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즐기면서 보행 기능이 회복한 것이라고 생각되고 있습니다.

(QOL:사람이 충실감이나 만족감을 느껴 일상생활을 보낼 수가 있는 것)

출처 : 일본 아이템 정보
글쓴이 : 기꾸타 아끼라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