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스크랩] 아이디어상품 인기, “재미 실용”

그린테트라 2006. 4. 2. 23:08
아이디어상품 인기,  “재미+실용”
[쿠키 인터넷] ○… '스터디 소음방지 귀마개' '프로펠러 머그컵' '휴대폰 도시락'.

이름만 듣고서는 도대체 무엇에 쓰이는 물건인지 짐작조차 되지 않지만 톡톡튀는 아이디어가 탄생시킨 이들 제품은 인터넷 전문 쇼핑몰을 통해 신세대들에게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특히 이들 제품은 단순히 보고 즐기는 재미를 뛰어 넘어 생활의 편리함에다 저렴한 가격까지 3박자를 고루 갖추고 있다.

인터넷 전문 쇼핑몰을 통해 판매되는 아이디어 상품은 그야말로 셀 수 없을 만큼 많다. 제품의 탄생지도 아이디어 하나로 승부하는 국내 중소기업에서부터 미국과 일본, 프랑스, 중국까지 다양하다.

수많은 상품 가운데 최근 수능을 앞둔 학생들에게 가장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이 '스터디 소음방지 귀마개'. 실리콘으로 만들어진 귀마개로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돼 완벽하게 주변 소음을 차단해 수험생이나 외부의 각종 소음으로 인해 잠을 설치는 사람에게 효과만점이다.

또 '프로펠러 머그컵'은 머그컵 바닥에 프로펠러를 설치해 놓아 스위치만 누르면 프로펠러가 돌면서 컵안의 내용물을 섞어주기에 스푼으로 일일이 내용물을 저을 필요가 없다. 찬물에도 잘 녹고 거품제조까지 가능해 카푸치노와 같은 특별한 커피도 손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다.

'휴대폰 도시락'은 평상시에는 휴대폰 액세서리로 사용하다 전화기의 배터리가 떨어졌을 때 사용할 수 있는 일종의 보조 배터리다. 크기가 일반 휴대폰의 액정크기 정도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보기에도 깜찍하고 비상시를 위해서는 손전등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휴대폰을 많이 사용하는 젊은이들의 입맛에 딱 떨어지게끔 만들어졌다.

이밖에도 동료 휴대폰의 배터리를 서로 나눠 쓰도록 만든 '초간편 휴대폰 충전기'와 야외활동이 많은 여름철의 필수품인 '모기퇴치용 손목밴드', 머리만을 위한 안마기인 '머리용 안마기'를 비롯해 '휴대용 공기청정기' '나만의 미니 생수기' '광샤워기' 등이 한 번 보면 호기심이 발동하여 사고 싶어진다.

아이디어 상품만을 주로 구매한다는 최주희씨(여·20)는 "사실상 만화 상에서나 접해볼 수 있는 상상속의 물건들이 실제 제품으로 만들어져 판매되고 있다는 사실이 재미있다"면서 "과학적인 원리를 이용해 만들어진 제품이다 보니 단순한 장식용이나 수집용이 아니라 실생활에서도 자주 사용되고 선물받은 친구들도 좋아한다"고 말했다.

실제로 인터넷 상에서는 이같은 상품만을 모아 놓고 엄청난 매출을 올리는 인터넷 쇼핑몰만해도 5∼6곳에 이를 정도로 이들 아이디어 상품들은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가 하면 제품을 한 번이라도 사용해 본 신세대들은 하나같이 만족감을 표시하고 있다.

아이디어 상품만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B쇼핑몰 영업부 김길주 대리는 "특이한 제품을 선호하고 있는 신세대들이 늘어나고 있어 매출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면서 "제품 교체 주기가 2∼3개월밖에 되지 않을 정도로 번뜩이는 아이디어가 없으면 안된다"고 귀띔했다. 쿠키뉴스제휴사/영남일보 최기영기자 dujjok@yeongnam.com
출처 : ★창업 사랑방★
글쓴이 : 한마루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