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스크랩] 집 진드기 방지제품 불티나게 팔려

그린테트라 2006. 4. 2. 22:53
집 진드기 방지제품 불티나게 팔려

첨부파일 : 0001342051017093408_0.jpg

최근 '옴' 감염 확산 우려 여파로
스팀청소기, 진드기 방지 매트리스커버 특히 인기

최근 인천의 두 고등학교에서 학생 10여 명이 '옴'에 감염된 것으로 나타나 확산이 우려되고 있다.

옴은 대표적인 전염성 피부질환. 옴의 감염 경로는 옴 진드기(개선충)가 붙어 있는 침구류나 감염자의 피부 접촉에 의해서다. 침구류를 같이 쓰거나 심한 접촉에 의해 전염되므로 집안의 잠자리를 위생적으로 관리하면 쉽게 예방할 수 있다.

이런 현상을 반영하듯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청소와 함께 각종 진드기를 박멸하는 스팀청소기, 진드기방지용 매트리스커버, 진드기 차단 베게솜 등이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G마켓(www.gmarket.co.kr, 대표이사 구영배)에서 75,000원에 판매되는 한 스팀청소기는 가을청소 시즌과 맞물려 하루에 2백여 개씩 판매되고 있다. 이는 전월 대비 2배 이상 증가한 수치이다. 진드기 방지용 매트리스커버는 하루에 4백여 건의 주문이 쇄도하고 있다. 매트리스커버는 제품의 특성상 9월에 가장 많이 찾는데 오히려 이번 달 들어 20% 증가했다.

특이한 현상으로는 모기 때문에 여름에 많이 찾았던 '초음파 해충퇴치기'도 최근 판매가 급증하고 있다. 한 품목은 10월 들어 무려 1백 개 이상이 팔렸을 정도이다. 예년 같으면 불과 몇 개만이 팔렸을 뿐인 상품이 대도시 가을모기 극성 여파로 판매가 여전히 지속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밖에 스팀청소기의 인기를 등에 업은 '자외선 진공청소기'도 점차 인기를 끌고 있다. 청소기 앞부분에서 자외선을 발생시켜 진공 청소 시 진드기의 사체나 배설물을 흡입하는 방식이다. 진드기 방지관련 생활용품으로는 진드기방지 스프레이, 피부 속 진드기 제거 영양크림, 베이비용 커버 등이 있다.

출처 : ★창업 사랑방★
글쓴이 : 포터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