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스크랩] 뚜껑을 여는 순간 비타민이 첨가되는 음료 용기 출시!

그린테트라 2006. 4. 2. 22:49

음료수 뚜껑을 열 때 가루 등 건조 첨가물을 추가로 넣어 녹일 수 있는 장치가 포함된 보관용기가 개발되었다.


이러한 새로운 형태의 보관용기를 활용하면 더욱 신선하고 건강에 좋은 음료와 식품을 만들 수 있다고 한다. 또한 유통기한을 연장시킬 수 있으며 신제품으로 마케팅 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FreshCan“이라고 명명된 이 새로운 시스템은 비타민과 미네랄 혼합물을 보호막 안에 저장한다. 보관용기의 뚜껑을 여는 순간 비타민과 미네랄은 보호막에서 튀어나와 음료수 안에 용해되는 것이다.


이 시스템은 Degussa FreshTech Beverages에 의해 개발되었다. Degussa 측은 식품 및 음료 업계를 위해 금속 및 플라스틱 포장용기를 공급하는 Ball Corp.와 함께 FreshCan을 개발했다고 한다.


FreshCan 시스템을 사용하면 유효기간이 짧고 액체에 민감한 분말 등을 건조 상태로 보관할 수 있다. 음료 캔을 열면 캔 내부의 압력은 갑자기 떨어지게 된다. 원료는 자동으로 음료에 섞이게 되며 용해되어 마실 수 있는 상태가 되는 것이다.


2005년 10월 미국의 Brain Twist가 처음으로 FreshCan을 사용하기 시작하여 제품을 출시하겠다고 발표했다. Brain Twist社는 이 새로운 포장 시스템을 사용하여 비타민과 미네랄 분말을 음료에 섞겠다는 계획이다. 이 업체는 독감이 흔한 겨울철 건강을 유지하기 위한 방법으로 이 음료를 마케팅하고 있다.


Brain Twist社에 의하면 일반적인 음료에 함유된 비타민은 안정적이지 못하며 음료 안에 오래 함유되어 있을수록 효능이 약해진다고 한다. 따라서 마시기 직전에 섞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섭취 방법이라는 것이다.


Brain Twist가 출시할 “Defense 비타민과 미네랄”은 아연, 비타민 C, 펙틴, 비타민 A, B2 및 E와 칼슘 등이 보강된 건강음료이다.



출처
foodproductiondaily 

출처 : ★창업 사랑방★
글쓴이 : 포터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