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스크랩] 아이슈타인의 성공 비결

그린테트라 2006. 3. 28. 10:11


 
     
    S = X + Y + Z 
    제자들이 아인슈타인에게 물었다. 
    "선생님의 그 많은 학문은 어디에서 나왔습니까?" 
    그는 손 끝에 물방울 하나를 떨어뜨리며 대답했다.
    "바다에 비하자면 
    나의 학문은 이 한방울의 물에 지나지 않는다." 
    제자들이 다시 물었다. 
    "그럼 선생님께서는 어떻게 학문에 성공하셨습니까?" 
    그는 종이에 'S = X + Y + Z' 라고 쓰면서 설명했다. 
    S는 성공, 
    X는 말을 많이 하지말것, 
    Y는 생활을 즐길것, 
    Z는 한가한 시간을 가지라는 뜻이었다.
    이것이 바로 그의 성공의 비결이었다. 
    
    생활을 즐기고 한가한 시간을 가지라는 말..
    성공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되 가끔씩 
    여유를 가지고 되돌아 볼 시간이 필요하다는 의미일까요?
     
                             
    
    출처 : 마음으로 보기
    글쓴이 : 블루오션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