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스크랩] 상큼한 요거트아이스크림~

그린테트라 2006. 3. 5. 19:08

 

 

 

 

다들 요거트 아이스크림 좋아하시죠? ^^

저만 좋아하나요?! ㅠ0ㅠ

 

전 요거트 아이스크림 전문점 가면 언제나 시럽 위에 안뿌리고..

그 자체로 먹는걸 가장 좋아해요 ㅎㅎ

하지만 사먹기엔 ㅠ0ㅠ 비싸요 ㅡㅡㅋ

 

도대체 왜 이리 비싼지..할인쿠폰 되는 곳만 찾아다니기도 지치고..

그러다가 다들 왜 비싼걸 사먹냐 만들어 먹으란~~집안식구들의 항의로..쿨럭..

만들었습니다 ㅋㅋ

 

계란?! 이런거 절대 안들어갑니다 ㅡ_ㅡ;;

설마하니 귀차니즘의 대가인 마뇨양이 그런 귀찮은 작업을 하실거라 생각하신다면 이제는 정말

버리삼 ㅡ_ㅡ;;;

 

달랑 생크림과 집에서 만든 요플레(아니면 플레인 요플레)만 있음 땡이에요.

아차 설탕도 들어가긴 합니다 ㅎㅎ

 

맛은..맛은..사먹는것보단 살짝 부드러운 맛이 덜해도..그 맛은..

그 상큼한 요거트 맛은 오히려 더 맛있어요 ㅠ0ㅠ

무방부제, 무색소~거기에 더욱더 매력적인 것은..배탈날때까지 질리도록 먹을 수 있다는거..

쿨럭...

 

그럼 다들 만들어 보실래요^^

 

-오늘의 레시피-

생크림 한컵 반, 플레인요플레 300g(집에서 만든 요플레가 더 좋은데..동건군이 다 먹어서 그냥 사온 플레인 요플레 100g 짜리 3개 넣어줬어요), 설탕 2스푼(30g)

 

-미리 준비해두기-

1. 생크림에 설탕 2스푼 넣어서 휘핑해주기

 

(전 단맛이 싫어서 2스푼을 넣고 요플레 맛이 많이 나는걸 좋아서 생크림 양을 살짝 줄였지만 좀더 요플레 맛을 약화시키면서 단맛을 좋아하시면 생크림 두컵에 설탕 3스푼으로 해주삼~두가지 버전으로 해봤는데 제 입맛에는 ㅎㅎ 한컵반에 2스푼에 좋았어요^^ 단거 좋아하는 막내양 입에는 두컵에 설탕 3스푼이었구요^^)

 

 

 

 

정말 간단해요~

 

휘핑전인 생크림에 요플레를 그냥 넣고서 주걱으로 잘 섞어만 주세요.

 

액체 생크림이 없어서 제과점에서 파는 휘핑크림도 되냐고 물으신다면!!

글쎄요.

솔직히 3스푼도 단맛이 확 나는데..빵집에서 파는 생크림은 엄청 달잖아요.

맛이 좀...상큼한 요플레 맛이 안날것 같아요^^

 

만약 그걸 사용하고 싶으시면 요플레를 더 첨가하시는게 좋을것 같기도 해요.

 

맛을 봐주시면서 양 조절 하시면 되세요^^

 

 

생크림 휘핑한 것과 요플레가 잘 섞였다면 이제 뚜껑있는 그릇에 넣구서 잘 닫아준뒤에..

 

냉동실에서 냉동시켜주세요.

 

단, 마냥 굳히는게 아니에요.

 

1-2시간 간격으로 계속적으로 저어줘야 우리가 먹는 요거트 아이스크림과 같은 질감이 나거든요^^

 

 

 

냉동실에 넣은지 1시간 뒤~

 

아직까진 액체상태가 좀더 남아는 있지만~

몽글몽글하게 얼려 있는게 보입니다 ㅎㅎ

 

수저로 밑바닥까지 잘 저어주세요~!~~

 

 

냉동실에 넣은지 2시간째~~

 

1시간 지났을때보단 많이 얼려져 있는게 보이죠?!

 

역시 숟가락으로 잘 저어주세요.

뒤집어도 주시고~

좀더 부드러운 느낌이 나도록 많이많이 저어주세요^^

 

 

냉동실에 넣은지 4시간째~

쿨럭..이거 하느라 밤샜다 ㅠ0ㅠ

 

느낌이 살짝 아이스크림 같죠?!

ㅎㅎㅎ

사진상에 표현이 안되어서 그렇지..

정말 요거트 아이스크림같은 질감이 살푸시 난답니다^^

 

전 이거 뒤집는 작업 하면서 엄청 많이 먹었어요. 덕분에..지금 배탈나있는 상태 ㅠ0ㅠ

흑~~~

 

냉동실에서 1-2시간 간격으로 꺼내서 숟가락으로 저어주는 작업을 3-4번, 많게는 4-5번 반복해주시면 바로 먹기에 딱 좋은 상태가 된답니다 ㅎㅎ

 

 

 

 

냐핫~~~

과자는 없고 해서~그냥 나름대로 과일요거트로 전환~

그래봤자 키위밖에 없지만 ㅎㅎㅎ

 

키위 깔아주고~

위에 딸기블로썸 살짝 뿌려주고~

초콜릿에 뿌리고 남은 입술모양도 살짝 뿌려서~

 

동건군이랑 냠냠~~

 

아웅~맛있어 >ㅁ<

 

상큼함이 사먹는것보다 훨씬 더 좋은거 같아요.

앞으로 집에서 만든 요플레는 저도 살짝 빼내서 아이스크림도 만들고 그래야겠어요 ㅎㅎ

 

흐린 주말이지만~

상큼한 요거트 아이스크림으로~~

기분 업그레이드 시키고..아자아자~~

 

힘내서 동건군이랑 놀아주러 갑니다^^

 

다들 편안한 주말 되시와요^^

 

*여러분의 댓글이 마뇨에겐 힘을 준답니다.*

 

*불펌은 하지 마세요^^*

 

 


 
출처 : 블로그 > 뽀로롱꼬마마녀의 생각노트 | 글쓴이 : 뽀로롱꼬마마녀 [원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