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스크랩] 간단하게~미니계란피자

그린테트라 2006. 2. 12. 00:23

 

 

 

야심한 밤~~

야참이 그리워지는 시간~~~

조카가 뭔가 먹고 싶은지 냉장고를 뒤적이길래..

한번 만들어봤어욤..

 

이름하여 계란피자~~

만두피피자에 이은 퓨전피자 2탄입니다 =ㅁ=

 

ㅎㅎㅎ 우선적으로 하도 오븐만 사용하여 원성이 자자한 탓에 ^^;; 후라이팬에 해봤는데..

역시나 첨 시도해본 요리라 실수도 눈에 띄이고..

결국에 저는 오븐에서 약간 더 익히긴 했는데..

 

제 실수를 다른분들이 안하시면 후라이팬에 단 10분정도만 완성되는 간식인것 같아요 ^^

 

-오늘의 재료-

달걀 2개, 양파 1/4, 김치 한줌(물기 꼬옥 짜내서 참기름+참깨로 조물락~), 칵테일새우(없으시면 베이컨, 스위트콘 기타 등등으로 대체가능), 스위트칠리소스(케찹 가능합니다. 전 케찹이 없더군요 ^^;; 점점더 없는 재료들이 많아집니다 ㅠ-ㅠ), 피자치즈, 노랑 고소한 치즈 1장

 

**그냥 냉장고에 있는 재료 대충 넣어주심 되세요 ㅎㅎ **

 

 

미리 준비해두기

1. 계란 두개 풀어놓기

2. 냉동류는 살짝 삶아주기

3. 피자치즈는 실온에서 약간 녹여주기

4. 김치는 미리 양념해놓기(아이들이 먹을거라면 설탕 약간 첨가해도 좋아요)

5. 양파는 쫑쫑 썰어두기

 

 

 

거의 왠만하면 있으실것 같은 미니 계란프라이용 후라이팬~

 

여기에 계란두개 푼것을 자작하게 부어준뒤에~

양파 쫑쫑 썰은것과 김치양념 한것을 넣어주세요.

 

처음에는 약불로 살짝 익힌다는 기분으로 부어주세요.

 

처음부터 센불로 하면 홀라당 타버립니다 =ㅁ=

그러면 계란이 ㅠ-ㅠ 울어요 ㅡㅡㅋ

 

 

 

살짝만 익힌뒤에 여기에 미리 삶아논 새우를 얹어주고..소스를 한번 뿌려줍니다.

 

제가 실수한 부분은 여기입니다 =ㅁ=

항상 해물류는 익히는 과정에서 물이 나오니..먼저 익히라고 제가 강조하면서..

이넘의 귀차니즘으로 그냥 ^^;; 하는 버릇이 있다보니..

 

맨날 실수네요 ㅠ-ㅠ

나중에 새우에서 물이 은근히 나와서..결국에 오븐에서 살짝 돌려준 아픔이..

그래도 맛있게 먹었으니..위안 삼을래욤 -ㅁ-

 

안익는 재료를 먼저 익히는것은 그 재료들을 익히지 않고 넣으면 도우대체용인 계란이 타버려서..진짜 이도저도 아닌게 되거든요 ^^

 

 

 

 

위에 노란치즈를 잘라서 살포시 이쁘게 살짝 놓아주시고..

피자치즈 솔솔 뿌린 다음에 뚜껑 씌워서 덮어주시거나~

조금한 유리뚜껑 있으면 그런걸로 덮어서..

피자치즈가 녹을때까지 익혀주심 되세요.

 

보니까 대체로 피자치즈가 녹을때쯤이면 계란도 익어있을거에요.

오히려 전 약간 타버렸지요 ㅎㅎ ^^;;;

 

 

혹 헷갈리시는 분을 위해..찍은 사진..

호일로 살짝 둥글게 말은 뒤에 덮어주듯 씌워주심 되세요 ^^

 

한 5분 약간 넘기믄 피자치즈 충분히 녹아요.

너무 계란이 타지 않도록 잘봐주세요 ^^

 

 

 

 

ㅎㅎ 약간 피자치즈가 덜 녹긴 했지만..

먹다보니 다 녹더라구요..

 

제가 말씀드렸다싶이 속재료를 미리 익혀주심 저처럼 타진 않을거에요^^

그리고 피자치즈도 충분히 녹을거구요 ㅎㅎ

 

은근히 맛난 향이 솔솔 나는게 너무 좋았구요..

후라이팬에 높이에 맞게..도톰하게 나온 모양이 이뻤답니다 ^^

 

 

 

 

앗싸아~~ >ㅁ<

지금은 시식 중~~~

 

역시..제가 말씀드렸다싶이 제가 해물류를 안익히고 쓰는 바람에..물이 많이 보이죠..

이 사진을 찍고 결국 오븐에서 살짝 돌려서 피자치즈 완전히 녹이고 수분기 날라가게 해서~~

조카랑 엄마랑 꿀꺽 해버렸어요 ㅎㅎ

 

우선적으로  도우로 계란을 써서인지 굉장히 맛있구요..

김치와 스위트칠리소스 덕분에 하나도 안느끼해요..

새우가 알알히 톡톡 씹히는 느낌과 피자치즈가 쭉쭉 늘어나고 노란치즈의 고소함이

마구마구 느껴지는게~~맛있드라구요.

 

전 만두피 피자보단 계란피자가 더 맛난거 같아요 ㅎㅎ

조카도 계란피자는 좋아하는데..

엄마는 만두피 피자가 더 낫다고 하시네요. ^^

역시 입맛은 다 틀려 ㅡㅡㅋ

 

하지만 결론은 간단하면서도 영양가 있는 간식이다~!!!라는 거죠 ㅎㅎ

(단 피자치즈는 빼고 =ㅁ=)

 

간단하게 출출하신 분들 이거 해보세요.

계란으로 부침개도 되지만 피자도 가능하답니다 ㅎㅎ

 

단 저처럼 실수는 하지 마시구요 ^^;;;

 

그리고 아마 내일은 요리를 못할거에요. 멀리 외근을 나가서 ㅎㅎ 아마도 집에 오면 파김치가 되어 있을듯~~

 

그럼 모두들 맛난 시간 보내세요 ^^

 


 
출처 : 블로그 > 뽀로롱꼬마마녀의 생각노트 | 글쓴이 : 뽀로롱꼬마마녀 [원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