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스크랩] 매콤한 고추장 스파게티 드시고 가세요^-^

그린테트라 2006. 2. 12. 00:21

 

 

 

 

남자친구가 느끼한 것은 싫어해요 ㅡㅡㅋ

덕분에 제가 좋아하는 까르보나라는 보기만 해도 질색하는 편이죠 =ㅁ=

저랑 사귀는 3년 동안 입맛이 많이 변하긴 했어도~여전히 느끼한건 잘 못먹어요 ㅎㅎ

 

오늘은 그러한 남친을 위해서 전혀 안느끼하고 매콤하게 맛난 한국식 스파게티를 만들어보았어요. 온리유에서 한채영이 했던거와는 약간 틀린 맛과 틀린 레시피고~

인터넷 검색에서 구한 레시피에서 제가 간보면서 한거라서~

정말 매콤하게 땡겨요 ㅎㅎ

 

제 레시피대로만 하시지 마시고~다들 입맛에 맞추어서 재료의 용량을 가감하심 되실것 같아요~

특히 어른들에게 드리면 무척 좋아하실 것 같아요~퓨전이죠 ㅎㅎ

 

전 해물도 없어서 오징어 한마리만 통째로 넣었는데..

그래도 남친이 넘넘 맛있어 해서 뿌뜻했어요^^

 

-오늘의 레시피-

스파게티면 1인분, 오징어 1마리, 소스(고추장 2큰술+케찹 반큰술(한큰술도 무방해요)+토마토페이스 1큰술(없으면 케찹을 그만큼 더 넣어주세요)+물엿 1큰술 반+진간장 반큰술+후추가루 조금+고추가루 반큰술+참기름 약간)

 

 

 

우선 팔팔 끓는 물에 소금을 아주 소량만 넣어준뒤에~

올리브유 한두방울 톡톡 떨어주고~

 

엄지와 검지를 동그랗게 만들어서~그 동그라미만큼만 스파게티 면을 집어서 넣어주심 되세요

끓는 물에 삶아주시구요~

벽에 던져보았을때 찰싹 달라붙어 있으면 익은거라 하던데 =ㅁ=

전 일단은 먹어보고^^;;;

알맞게 익었다 싶었을때 불을 끕니다.

아하하..(항상 이렇게 해야 맘이 놓여요 ㅡㅡㅋ)

 

올리브유를 한두방울 넣어주면 서로 엉겨붙는것도 방지하고 좋아요^^

 

삶고 난 후에 찬물에 휑구지 마시고~물만 쪼옥 빼주심 되세요^^

 

 

 

 

전 면이 삶아지는 동안에~

레시피대로 소스를 한데 섞어서 만들어 놓고~

 

Only 오징어 한마리뿐인 해물을 삶아준뒤에~

보글보글 끓어오르는 거품 걷어내주고~

데쳐진 오징어는 건져내서 물기 뺀뒤에~동글동글 이쁘게 잘라주구요~

 

오징어 데친 물은 맹물 쓰는것 보단 나을것 같아서 육수 대용으로 안버렸어요^^;;;

 

 

 

이제 무지무지 간단한 고추장 스파게티 만들어 보실까요~

 

우선 올리브유를 두른 팬에 다진 마늘이나 저민 마늘을 넣고서 달달 볶아주세요~

이 작업은 향을 내기 위한 작업인데~

해물의 비릿한 향도 같이 없애준답니다.

 

매콤한 맛을 위해 고추기름에 볶아줄까 했는데..

그럼 넘 매울것 같아서 올리브유에 했답니다.

 

진짜 왕창 매운거 좋아하심 고추기름에 볶아주세요^^

 

 

 

 

 

다진마늘이 어느정도 볶아지면~여기에 오징어를 넣고서 살짝 두어번 볶아준뒤에~

 

육수 두컵분량 정도 넣어주고~

면이랑 소스를 넣어서 다시한번 휘릭 볶아주심 되세요.

 

저는 소스를 좀 넉넉하게 만들었어요.

왜냐면 하다보면 꼬옥 소스가 모자른 경우가 생겨서~냉동시키는 한이 있더라도 약간은 넉넉하게 만들어서 간을 보면서 소스를 더 첨가해줘요~

 

애시당초 레시피 분량대로만 정확하게 맞춰지면..어딘가 아쉬움이 남는 맛이 되드라구요^^

 

진짜 간단하죠~ㅎㅎㅎ

그냥 토마토 스파게티보다 더 간단한것 같아요..

해물이 하나만 들어가서 그런가 =ㅁ=

 

 

 

ㅎㅎ 울 남친이 먹고서 홀딱 반한 고추장 스파게티랍니다.

솔직히 ㅠ0ㅠ 사진이 좀 많이 어둡죠ㅡㅡㅋ

 

배고파는 남친에게 먹여야 하기에~조명 이런거 신경도 못쓰고 주는 바람에~ㅎㅎㅎ

남친이 넘넘 맛있다고 칭찬해줬어요~

(언제는 안맛있었나 ^^;;;)

 

정말 매콤하면서도 케찹을 넣어서 새콤달콤한 맛도 같이 나요..

전혀 안느끼합니다. 그리고 오징어 한마리뿐이긴 했지만 몽땅 넣어서인지~

해물의 빈티는 약간 가려졌답니다 ㅎㅎㅎ

 

좀 맵게 해서 조카는 못먹겠다 싶었는데..세상에나 ㅡㅡㅋ 울 조카도 넘 잘먹는거 있죠..

깜빡했어요. 울 동건군은 매운걸 좋아한다는 걸 =ㅁ=

덕분에 남친과 조카는 1인분짜리를 나누어 먹느라~고생 좀 했어요^^;;;

 

 

<시식의 시간~~~>

 

 

 

 

 

 

 

 

**복사는 해가시더라도~자신이 한것처럼 내용 수정은 하지 말아주세요^^**

**불펌도 안해주심 정말 감사하구요^^**

 

 


 
출처 : 블로그 > 뽀로롱꼬마마녀의 생각노트 | 글쓴이 : 뽀로롱꼬마마녀 [원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