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스크랩] 제목 : 자연건강국민교과서(안) 관련입니다

그린테트라 2013. 12. 24. 16:31

굴이 김종대님에게 어제받은 메일 입니다. 

우리 회원님들께서 의견을 주시면 좋겠습니다

 

메일 ----------------------------------------------------------------------------------

 

제목 : 자연건강국민교과서(안) 관련입니다

 

 

☯ 들어가는 말

 

인간의 건강한 삶 추구 노력은 “웰빙을 넘어 힐링”으로 지칭되는 현대사회의 화두가 말해주듯이 그 관심도와 적용도가 점차 커져가고 있으며 아프고 불편한 곳을 치유하고 활기찬 삶을 영위하기 위한 건강산업 또한 그 규모가 날로 증대되고 있는 추세이다.

하지만 상생의학과 영양학적 지식을 기반으로 하고 있는 지금의 서양의학 체계는 인체를 좀더 세밀한 검진기와 점차 농도를 더해가는 각종 약물 앞에 놓이게 할 뿐 근본적인 치료와 방안을 내놓고 있지 못하는 실정이다.

 

이런 세태는 만물의 영장이라는 인간이 인체 단독의 존재가 아니라 우주자연의 변화 원리 속에 살아 숨쉬는 헤아릴 수 없을 만큼 다양한 존재들 중 하나라는 본질적 의미를 다시금 찾아야 하고 이익중심의 요구로 진행한 소비지향적 성장 중심의 생활문화를 지탱하기 위해 희생된 지구생태계를 살려낼때 가능한 일이다.

 

수억년 인간을 길러준 위대한 자연의 상처와 절규를 이제 듣지 않으면 안되는 시점에 다다른 것을 볼때 이제 인류는 심대한 각성과 진정한 존재 의미가 나의 이익이 아니라 인간을 담고 있는 자연을 포함한 모든 것의 이익인 연(然)익을 추구할 때 가능한 것을 깨달아야 한다고 믿는다.

“백약이 무효일 때 명약이 나타난다.” 참으로 시기적절하고 다함께 녹여 받아드려야할 교훈이 아닐 수 없다.

 

우리가 앞장서 추진하는 글로벌건강TV의 설립은 이러한 각성과 시대사적 필요에 부응하여 설립되는 것으로 건강한 인류를 위한 인간들의 반성적 교훈을 함께 나누고 무한 자연의 원리에 기대어 이름 지어진 각종 물질의 특성을 지식적 이해를 위한 도구로 삼을때 가능하다고 본다.

 

이렇게 이끌어낸 놀라운 체험과 실체적 지혜를 지구촌 모든이들과 나누어 미래 인류사회의 건강성을 확보하는 디딤돌을 만들어보자는 노력은 아무나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이것은 바로 1만년 역사혼의 실체적 교훈과 “정음”를 가진 한민족인 우리민족만이 가능한 일로 이를 먼저 깨닷고 실천해온 우리 “한국민간의술연구회”가 있겠다.

 

이제 우리들은 이미 마련된 글로벌소통을 위한 개발품인 HMCS(고화질 멀티미디어 컴뮤니케이션 솔루션) 방송엔진을 기반으로 일만년 역사가 말해주듯 지혜와 슬기의 보고인 한국의 건강관련 문화와 지혜를 함께 볼 수 있도록 집대성하여 전세계로 방영할 뿐 만 아니라

 

그 지혜 속에 아로새겨진 언어 제자(制字)의 원리, 그리고 하늘의 섭리로 마련된 “최고의 치우법 포맷놀이, 최고의 환원제 광융복합활성 미네랄 시오비스 솔라인, 최고의 토종효소 SJP 슈퍼유산균, 최고의 천연광천수 약산게르마늄샘물”등 세계의 전문가집단이 인정한 세계최고인 우리나라의 것을 재료삼고 재야의 자연원리를 이용한 치유법들을 집대성 해내고자 한다.

 

하여 후대에게 제 구실하자는 뜻으로 “불치병”이라는 통병증을 줄여 후대에 전하는 일을 즐겁게 하고자 한다.

이러한 앞날의 기대를 이루기 위하여 역사적인 사업추진의 첫발을 “자연건강국민교과서”를 탄생시키는 일로 삼고자 한다.

 

한국민간의술연구회로 우리 된 우리가 앞장서고 뜻있는 분들이 모이고 각자의 소질과 능력을 더하여 그야말로 강건한 인체와 따뜻한 사회조성에 한몸으로 매진하는 것이 뜻 깊고 보람 있는 우리들의 사명이라고 믿어 이일을 어떻게 할것인지에 대한 골격을 밝히는 바이다.

한기 9813. 12. 21

 

 

한국민간의술연구회 운영자

글로벌건강TV 설립준비위원장 김종대 배상

 

 

* 회장님 이런 기조로 후대개선위원회 활동을 시작하려하는데 의견을 주시면 좋겠습니다.

늘 강건하세요.

 

 

 

 

 

출처 : 한국 민간 의술 연구회
글쓴이 : 민간의술/신인주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