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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랩] 미래성장형 식품사업에 투자겸 임직원을 모집합니다

그린테트라 2010. 7. 24. 10:05

 

 

1.사업개요

국민들의 소득수준의 향상과 주거생활의 변화 등으로 식생활의 패턴이 변모함에 따라 가공식품의 수요가 점차 증가하고 있고, 특히 21세기 식량대란이 예상되고 이에 세계는 대체식품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지구온난화 및 급격한 기후변화와 경제개발의 후유증으로 환경오염이 심각하여 면역성 저하되고 이로 인하여 각종 신종바이러스 발생률이 높아 그어느때 보다 기능성식품 및 건강식품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소비증가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기 위함.

선진국에서는 농산물의 90%이상이 가공식품이 차지하고 있으나 우리나라는 겨우 10% 정도밖에 되지 않아 농산물의 개방에 따른 수입농산물 및 가공식품의 대처하기 위하여 다양한 가공식품 개발이 절실히 요구되고 있는 실정임.

이와 같이 농산물의 가공식품의 수요량을 충족시키기 위해서는 가공기술의 개발이 절실히 요구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기업의 연구투자 부족과 정부의 지원 부족으로 인하여 선진국에 비해 기술이 크게 낙후되어 있어 앞으로 국제시장 개방에 따른 경쟁력 재고를 위해서는 가공기술의 개발이 시급한 상황임.

더욱이 한국인의 필수 채소작물인 마늘의 경우를 살펴보면 제피작업이 주로 인위적이고 비현실적인 탈피방법에 의존하고 있으며 제피 노임이 2007년 경우 kg당 600원임에도 불구하고 농가 인구의 노령화로 노동력을 구하기 힘든 실정일 뿐만 아니라 현 농수축산물의 유통마진이 평균70%이상으로 유통에 따른 마진이 상대적으로 높아 이를 극복하기 위해 대량생산과 유통구조 간소화로 가격경쟁력은 물론 새로운 제품개발에 따른 회사 브랜드이미지 제고와 함께 수익의 극대화로 사업의 안정성확보로 2~3차 건강 및 기능성식품 개발로 제품의 다양화 전략으로 사업의 극대화를 이루고자 합니다.

당사는 세계 어떤 기계보다도 우수한 채소류 제피기(기계1조 : 30톤/1일, 감량10%)를 10여 년에 걸쳐 자체 연구개발하여 실용화시키는데 성공하였으며 이는 채소류(마늘,양파,감자) 1차 가공인 제피공정의 일대 획기적인 일이라고 확신하며, 수가공한 제품과 전혀 차이가 없으며, 현재 국내에서 사용하고 있는 제피기는 원료의 손실이 과다하고 1일 생산량(기계1조 : 4톤/1일, 감량30%)이 한계가 있어 수요에 공급이 원할히 공급되지 않는 실정임.

당사 1차년도 매출은 1개 생산설비라인의 년 간 300억(깐마늘 가공매출)으로 영업이익은 95억(100%가동 시)이며, 1차년도 사업의 안정성확보 후 라인증설을 통하여 식자재 가공식품의 매출을 증대시키고 소비자의 욕구에 맞는 건강식품 및 기능성식품 연구개발을 통한 제품의 다양화로 세계시장에서도 통할 수 있는 5년 이내 1000억대 이상의 종합식품 중견회사로 거듭날 것입니다.

현재 천호식품의 경우 건강식품만으로 년 간 1000억대의 매출로 중견기업으로 거듭나고 있으며, 의성영농조합법인의 경우도 800억대의 매출로 농가의 수익원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음.

본 사업계획은 채소류 가공품의 1차 공정인 제피 기술의 중요성이 현실화되고 가공식품의 공급 안정을 꾀하고 2차 건강식품 개발에 따른 수익을 극대화함과 동시에 국민건강을 책임지는 대체식품으로 국민들의 기호식품으로 자리를 잡고 기업의 안정성과 성장이라는 전략적 경영을 위해 사업계획 1차 연도에는 깐마늘 위주제품을 생산유통을 통한 사업의 안정성확보에 주력하고, 2차 연도에는 품종을 감자, 양파, 당근 등으로 다품종화 시키며, 3차 연도에는 2차, 3차 가공식품을 개발을 통하여 소비자의 욕구에 적극 대처해 나아가고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발전시키고자 함.

2.사업의 이해

1)소비자

- 주거형태의 변화 및 식생활 개선에 따른 주부들의 가공식품(완제품)의 선호로 소비증가

- 마늘은 우리식생활에 있어 년 중 반드시 필요한 품목으로 마늘이 단순히 양념위주에서 벗어나

기타 조미제품에까지 역할이 다양함은 물론 건강, 음료 및 기능성식품에까지 소비영역이 넓어

지고 이에 따른 소비가 증가하고 변화하고 있다.

- 인터넷 활성화로 산지 및 생산업체 직거래를 통한 소비유통구조로의 증가 추세.

- 소비자는 사용하기 쉽고 간편한 제품을 선호하고 “마늘”이 건강에 좋다는 인식이 대중화되어

있다.

2)가공업체(대산식품)

- 신기술에 따른 대량생산과 효율적인 운영체계로 원가절감은 물론 유통구조 간소화로 가격경쟁

력 확보 우위를 점하고 수익의 극대화.

- 제품의 다양화 및 차별화로 장기적 당사 전국 유통망을 통한 소비자에게 직접 다가서는 마케팅 전략으로 회사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총력을 기울임.

- 2~3차 건강 및 기능성식품의 개발에 과감한 투자를 통한 국내는 물론 해외시장 개척으로 당사 핵심 산업으로 성장시켜 나갈 예정임.

- 1차년도 도매시장 및 대형유통 체널을 통한 직접유통을 하고 2차년도 전국 중소도시 당사 프렌

차이즈 개설을 통한 다양한 유통망확보.

3)사업안정성

- 기타 채소에 비해 가격등락폭이 거의 없어 안정적 사업추구

(농산물유통공사 최근5년 가격변동자료 참조)

- 계절에 따른 소비증감이 적고 년 중 소비가 꾸준하여 시장성이 안전하다

- 국내산지로부터 직접 공급 및 계약 재배함으로써 원자재 수급안정을 기한다.

- 타제조업의 경우 원자재수입가격 폭등과 환율변동에 따른 변동률이 커 안정적사업 불투명

- 깐마늘의 경우 특별보호관세(360%)적용 냉동마늘(27%)외 현실적으로 일반 업체 수입 불가

단, 최소시장접근(Minimum Market Access) 물량으로 수급조절 차원에서 정부에서 수입 대체

- 당사는 1차가공에 따른 가공비와 유통비용에 따른 수익구조임.

- 도매 및 대형업체위주 유통구조로 제품의 판로에 대한 리스크가 적음.

- 타사대비 월등한 생산능력과 유통구조 간소화로 가격경쟁력 우위확보.

- 마늘의 효능이 알려져 건강에 대한 인지도 상승으로 건강식품산업 매년 20~30% 증가

- 현금순환성이 빠르다(도매시장 및 대형유통업체)

4)당사 중요 핵심기술

- 당사 마늘탈피 기술개발 : 당사는 1일 8시간 30톤(30,000kg) 깐마늘 생산

- 타사 생산량 : 1일 8시간 4톤(4,000kg), 대표적으로 남해도울농산, 땅끝농협, 서산부석농협,

경북영천 신녕농협 등 농협 자체공장을 운영 중.

5)당사 주요 개발제품 아이템의 예

가.식자재

- 깐마늘, 다진마늘 및 각종 채소(양파,감자,당근) 탈피가공 유통

나.기능성 식품

- 마늘을 주원료로 하는 흑마늘차(티백), 흑마늘현미쌀, 흑마늘카레, 흑마늘두부, 흑마늘을

가미한 각종 조미제품 및 식품.

다.기능성음료

- 흑마늘꿀차, 흑마늘음료, 흑마늘막걸리, 흑마늘주 등 다양한 음료개발

라.건강식품

- 흑마늘진액캡슐, 흑마늘원액드링크 등 기존 비닐 팩보다 휴대하기 간편하고 첨가물을 가미하

지 않은 진액위주의 제품 및 포장제의 고급화로 타사와 차별화 전략

3.당사 경쟁력 비교 및 수익구조(1차년도 깐마늘 사업에 다른 영업이익)

- 2009년5월 가락시장도매가 및 농림부통계자료 근거 산출자료(농수축산물 유통마진 평균70%)

- 당사 연간 매출 300억/영업이익 100억(첨부자료확인)

(1) 1차년도 원자재구입 부담을 줄이기 위해 저장업체 활용하고, 2차년도 부터는 당사 직접 농가로부터 원자재

수매에 따른 수익증가(400원/KG) 예상

(2) 대량생산에 따른 가공비 타사대비 200원/KG 절감(당사수익전환)

(3) 당사 및 손마늘은 제품이 상품으로 거래되며, 타사는 중품으로 거래 유통구조다변화(대형유통업체직접납품)

에 따른 수익 미반영

(4) 당사 가공비절감(200원)+가공업체이윤(418원)+제품원가 대비 납품유통이윤(532원)

* 단, 2009년5월 기준이며, 공장가동률에 따라 다소변동이 있을 수 있으며, 기능성식품가공분야 미반영

4.투자자 예상 수익률(예:1억 투자)

- 연간 수익률 60% 이상(70% 공장 가동 시)

- 첨부자료확인

5.투자자권익 보호대책

1)투명한 경영을 통한 분기별 주주회의 개최 및 결산보고 후 배당금 지급

2)2년 이내 원금회수 가능하고 계속 주주로서의 권리 보장(연간 수익률 65%)

3)투자자중 유통 및 식품업계 경력자 선발 희망자에 한하여 직원으로 채용 가능

4)투자금 대부분 사업부지 매입비로 지출됨으로 공장 준공 시까지 채권확보 가능

5)투자계약서 및 투자금에 해당하는 주식을 발행하고 주주명부에 등재(변호사사무실 업무대행)

6)회사 경영실적에 따른 특별 성과급을 추가로 지급할 수 있음

[문의]

대산식품주식회사

대 표 이 봉 하

주소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야탑동 360-1 시그마3 311-1호(야탑역1번 출구)

전화 : 031)603-1009 / 팩스 : 031)603-1008 / 핸드폰 : 011)268-629

출처 : [Daum우수카페]귀농사모
글쓴이 : 불루문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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