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수

[스크랩] 솔가지의 물과 일반 물의 차이점

그린테트라 2010. 6. 30. 21:59

 

 

 

소나무 가지를 잔뜩 얻어다가 발효아닌 발효를 시키고 있는데, 소나무향이 너무 좋네요. 

 수도물에 포함된 미량의 염소를 바로 채소 등에게 줄 수가 없어서 큰 다라이에 물을 받아 놓았는데  날씨가 덥다 보니 오염이 생기는 것 같네요. 위의 솔가지를 담아 받아 논 물에서는 아예 생기지를 않네요.  소나무에서 나오는 피튼치드라는 향균 능력 같네요.  고로 소나무에서 나온 깨끗한 물을 야채나 채소 블루베리의 묘목 등에 주고 있는데 나무들이 생기를 찾는 것 같이 씩씩하게 커 주고 있네요.

 

 

 

 

출처 : [Daum우수카페]귀농사모
글쓴이 : 위너스맨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