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농

[스크랩] 경제적인 이유로 귀농을 망설이는 분들을위한 임대 정보...

그린테트라 2010. 6. 17. 17:37

저는 어제 하동 악양면이란 곳에 빈집을 보러 갓었습니다.

빈집은 제가 찾던 곳이 아니라 돌아오려고 했는데, 마침 그곳에서 여러분들과 함께 식사를 하면서,

멋찌고 매력적인 정보를 알고 도움이 될까 싶어 알려 드립니다. 참고로 이글은 그분이 컴맹인 관계로

부탁받아 알려드리는 것이며, 저와는 전혀 이해 관계가 없으며 반대급부도 없습니다.

하동군 하개리 하면 쌍계사가 유명하죠. 쌍계사 바로 밑에 선우정이란 식당이 있읍니다. 이곳계시는 민보살님 이란 분이 계십니다.

이분이 쌍계사 바로옆에 큰 모텔에 대한 사용 허가 전권을 갖고 계신다고 합니다. 미모텔은 지금은 운영중단 상태이며,

총객실20개 중 전객실이 비어있는 상태 입니다. 건물 상태는 외관은 조금 낡아 보이지만, 내부는 그야말로 호텔수준은 아니지만,

왠만한 원룸이상의 조건이었습니다. 거주하려면, 도배나 기타 기본적인 것외엔 완벽한 건물이 었고, 특히 방이 아주 넓고, 화장실이 딸린 욕실이 정말 운동장만한 넓고 깨끗한 곳이 있었습니다. 주위 환경은 쌍계사 다들 가보셨죠, 더이상 설명이 필요 없을 것 같구요.

그분께서 요구 하시는 조건은 특별한 것은 없고요. 건물을 다시 리모델링 할 여력이 없으므로 우선 귀농이나 전원생활, 시골서 꿈을 펴보고 싶은 분들, 예술하시는분들, 오갈때 없으신 스님들, 제가 보기엔 살림도 가능한 넓은 공간이므로, 귀농을 원하는 가족들 모두를 위해서 실비만 받으시고 함께 꿈을 이루기를 바란다고 하셨습니다.처음엔 스님들을 위한 공부방이나,명상센터 같은데 꿈을 두셨지만, 그분도 사별하시고 혼자시고 집없는 설움을 누구보다 잘 알고 계시더군요.

제가 추천하고 싶은 형태는 솔로 귀농빌 정도면 어떨까 싶기도 합니다. 객실이 20개니깐 우선 솔로들 위주로 임대하고 다른 귀농희망자들에게 임대하면 좋을듯합니다.

이제 부터 조건을 말씀드립니다. 보증금200 월10만원받으시겠답니다.

하지만 이것도 잘 말씀드리면 그냥도 주실분 같으시더군요. 정말 욕심없으보이셨습니다.

인터넷에 조예가 있으신분, 건축분야에 전문가, 예술방면에 활동하시는분, 기타 여러가지 재능이 있으신분들 참여하시면

정말 좋을듯 보였습니다.경제적인 문제는 이곳에 녹차밭이 아주 많고요. 각종 산약초, 대봉감,밤 이런 것을 수확하여 수입을 얻는답니다. 따로 농사짖지않아도 혼자서 수익을 올릴만큼 지천에 널여있답니다.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저는 단순히 부탁을 받았을 뿐이고 저는 오카리나란 악기를 만들어볼까 해서 빈집을 작업작으로 찾고 있었지만, 이곳은 제가 찾은 곳이 아니라 지금현제로 이곳에 참여 할 의사는 없습니다.

다만, 다른 방법으로 도움을 드리고 싶습니다.따라서 신중히 판단하시고, 여러가지 어려움에 계신 솔로님 귀농희망자께 좋은 정보라 생각하고 알려드립니다. 자세한 것은 직접 그분과 통화하시고 판단해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011-92087943(문의하실곳)

 

 

 

 

 

위에서4번째까지는 위에 소개한 건물 내부 외부 사진이며, 밑에 두밥상는 제가 방문햇을때 대접받은 아침겸점심 식사였습니다.

언제 또 이런 밥상을 받아보나 ㅋㅋ ..그럼 여러분들 행운과 건투를 빕니다. 

 
//

출처 : [Daum우수카페]귀농사모
글쓴이 : 동심리프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