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스크랩] 여러분들은 분류되고 있습니다.

그린테트라 2007. 5. 28. 16:00

안녕하십니까.
가입 후 처음으로 제 분야에 관한 글을 써봅니다.
여기에 제시되는 근거는 모두 100% 객관적 사실임을 알려둡니다.
저는 관련된 분야에 10여 년 종사해 왔으며 컴퓨터와 인터넷에 대한 긍정적인 미래와 굉장히 끔찍한 미래에 대해 알게되어 이렇게 글을 씁니다.
길지 않은 제 글에 컴퓨터에 관한 전문적인 용어가 등장하지만 일반인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설명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우리가 미국 혹은 다른 나라에 있는 사람과 전화통화가 가능한 것은 대륙 간에 케이블이 연결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마찬가지로 우리가 지금 방에서 인터넷을 접속하여 "Yahoo.com" 과 같은 다른 나라의 웹사이트(홈페이지)에 접속이 가능한 이유도 대륙 간에 케이블이 연결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이 케이블을 보신적이 있으신가요? 이 케이블은 해저 광(光)케이블입니다. 아마 못 보셨을 겁니다. 대륙 간 에는 바다 혹은 지상으로 광케이블이 매설되어 있습니다.
일종의 전화선이라고 생각 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각 대륙 안에서 나라별로 또한 케이블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인터넷에 접속하여 어느 나라의 웹사이트 든지 방문할 수 있는 겁니다.

전화가 처음 발명되었을 때 전화국에 교환원이 있었던건 아시죠? 철수가 영희네로 전화하려면 일단 전화국 교환원이 철수의 전화를 받고 영희네 로 연결해 주는 겁니다. 그런 다음에야 철수는 영희와 전화를 할 수 있었죠. 이 방식이 점차 자동화 되어 현재 전화국에는 교환원이 없죠.

인터넷 연결과 웹사이트 방문의 원리도 이 방식과 아주 똑같습니다.

인터넷은 철수와 영희 그리고 전화국이 존재하여 서로 연결할 준비 즉 시스템을 가지고 있는 것을 말합니다. 그리고 웹사이트 방문은 철수가 영희네 집에 혹은 영희가 철수네 집에 전화를 걸어서 통화를 하는 것을 말하죠. 물론 비유적 설명이지만 똑같은 원리 입니다. 이런 것을 넓게 말해 "통신" 이라고 하죠. 그래서 인터넷을 컴퓨터 통신 이라고 합니다. 왜냐면 "컴퓨터 끼리의 통신" 이기 때문입니다.

그럼 이런 인터넷을 누가 발명했는지 궁금하실 겁니다. 하지만 바로 눈치 채셨을 겁니다.
미국 국방성 입니다. 1969년 미국 국방성의 지원으로 미국 4개 대학간에 컴퓨터를 연결하기 위해 만든것입니다. 또한 핵 전쟁시 한쪽의 통신 장비가 두절 되었을 때에도 다른 남아있는 곳과도 통신이 가능하도록 하기 위한 계획으로도 발명 된 것입니다.

전 세계에는 제가 아까말한 인터넷 연결을 위한 "전화국"의 역할을 하는 장비가 있습니다.
그것을 "루트 서버(Root Server)" 라고 합니다.
우리가 만약 주소창에 yahoo.com을 치면 그 요청은 KT, 하나로통신 등이 운영하는 서버에 전달되고 그 서버는 다시 미국에 있는 루트 서버에 요청을 합니다. yahoo.com 에 연결해 달라고 말이죠. 쉽게 설명하면 이렇다는 거구요.

전세계에는 약 42 억개의 홈페이지가 존재할 수 있습니다. 이론상 만들어 낼 수 있는 숫자이구요. 현재는 웹사이트 수가 폭발적으로 늘어서 약 1조개의 웹사이트를 만들 수 있는 체계를 고안해 낸 상태입니다.

인터넷에서 우리가 얼마나 소중한 정보를 얻고 얼마나 소중한 정보를 올리는지 잘 아실 겁니다. 비단 우리가 사용하는 인터넷 외에도 사실 은행, 기관, 군사 등등 우리가 상상할 수 없는 곳에서도 인터넷으로 연결하여 정보를 주고 받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것들을 관리하는 루트 서버의 중요성은 가히 엄청나지요.

이 루트서버는 전세계에 13대가 있습니다. 장비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 서버들의 정확한 위치는 비밀이며 미국에 10대 유럽2대 그리고 일본에 1대가 있습니다.

이 중 제일 중요한 루트서버는 A~M 까지의 루트 서버 중 "A" 이며 미국에 있습니다.

만약 이 루트서버가 파괴되면 우리는 인터넷을 할 수 없게 되고 심지어 구석기 시대로 되돌아 갈 수가 있습니다.
인터넷 이라고 해서 우리가 자주 들어가는 네이버, 다음, 싸이월드만을 생각 하시면 안됩니다.

이 루트서버로 인한 혼란을 없애고자 이 루트서버와 같은 기능을 하지만 손상되도 큰 영향이 없는 짝퉁서버를 두게 되었습니다. 이것을 "미러서버(Mirror Server)"라고 합니다.
기술자가 자기 밑에 견습생 두고 일하는 것과 같지요.

이 미러서버는 전세계에 67개가 있습니다. 한국에도 3대 정도 있습니다.

이제 본론입니다. 서론 치고는 너무 길었나요? 하지만 본론을 이해하기 위해 서론을 이해 하는 것이 좋습니다. 상식으로 알아두셔도 좋구요.

서론에서 눈치채신 분들도 있겠지만,
전화국에서 철수와 영희를 연결해주는 권한이 있다고 했죠? 따라서 전화국은 철수와 영희의 통화내용도 충분히 알 수 있는 겁니다.

인터넷에서 주고받는 정보는 모두 전세계의 13개 루트서버를 거칩니다.

그럼 이런질문 하실 수도 있겠네요.
"네이버는 한국에 있으니까 미국에 있는 루트서버에 접속할 일이 없지 않나요?"
있습니다. 네이버에 접속할 경우 우선 한국의 미러서버에 요청이 들어가지만 이 미러서버는 루트 서버에 연결되어 있기 때문이죠.

그럼 이제 진짜 핵심입니다.

여러분이 인터넷을 사용하시면 여러분은 "분류" 됩니다.
여러분이 어느 이름없는 사이트에 들어가서 익명으로 올린 글이든, 네이버에 댓글을 올린글이든 모두 저장이 됩니다. 어디에 저장이 되냐면 DB Server 에 저장이 됩니다.
Database Server 라고도 합니다. 이것도 서버지요.

여러분에 어제 올린 미니홈피의 사진을 앞으로 삭제하지 않는 이상 계속 볼 수 있는 이유는 사진과 글이 저장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제목과 글내용으로 검색할 수도 있구요.

여러분이 인터넷에서 활동하시는 모든 기록이 "저장"되어 "분류" 됩니다.
즉 여러분들의 활동이 저장되고 그 저장된 기록으로 여러분을 "평가" 하여 "분류" 해놓습니다. 이런 작업을 사람이 하진 않고 컴퓨터가 합니다.

제가 지금 쓰는 글도 다음 의 데이터베이스에 저장이 됩니다.
제가 프연모 회원이라는 것도 저장이 되구요.

아시겠습니까? 저장이 되어 분류 된다는 것.

그럼 인터넷 안하면 되겠네? 이렇게 생각 하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인터넷 안하셔도 똑같습니다.

우리가 내는 세금, 우리가 가입한 보험, 현금 영수증 처리할때도 저장이 되고, 핸드폰 가입할 때도 저장이 되고, 백화점가서 체크카드나 신용카드 긁어도 저장되고, 이제는 예비군 훈련 받은 것도 저장이 됩니다.

우리나라 모든 국가 기관은 전산망이 통합되어 있습니다. 이것이 무엇을 의미하는 줄 아세요?

여러분의 이름과 주민번호를 입력하고 검색을 하면 여러분의 모든 기록이 "쫙" 나옵니다.
그리고 이미 분류된 등급 목록에도 여러분의 정보가 뜰겁니다.

현재 이런 기능을 수행하는 컴퓨터의 성능은 우리가 사용하는 가끔 에러 경고창 뜨는 가끔 버벅대는 PC 수준이 아닙니다.

한국정부는 대한민국 국민의 모든 신상정보를 하나로 통합했습니다. 또한 계속 진행 중에 있습니다. 미국의 10개의 루트 서버와 20여개가 넘는 미러서버들은 전세계에서 나오는 정보들을 검색, 분류, 저장하고 있습니다.

이 루트서버와 미러서버는 미국의 각 정보기관 서버와 연결되어 있으면 각 정보기관 서버들 즉, 컴퓨터 들은 이들 정보 중에서 자신들이 눈여겨 보아야할 것들을 추려내고 그 제공자를 선별합니다. 그리고 분류합니다. 분류된 사람들은 감시 리스트 목록에 오릅니다.

그 리스트에 오르지 않기를 바랍니다.

사실 인터넷 이라는 것은 있어도 그만 없어도 그만인 수단입니다.
인터넷이 인간의 생활에 일대 혁명을 부르고 사회 및 경제에 너무도 큰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만 없어도 되는 것이지요. 인터넷이 없다고 인간이 불행해 지는 일은 없습니다.

잠시 여담으로 흐르지만,
몇년전에 은행에서 인터넷 뱅킹이 도입되고 얼마 안가서 각 은행사들마다 해킹사고가 매일 발생했습니다. 현재도 자주 발생하고 있구요. "해킹"은 쉽게 말해 남의 컴퓨터에 몰래 들어가는 것을 말하는 건데 나쁜 목적으로 침입하는것을 "크래킹" 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해킹이라는 단어가 널리 쓰여서 지금은 대부분 해킹이라고 부르지요.

그 해킹 사고라는 것은 한마디로 말씀 드리면,
철수계좌에 있는 100억을 제 계좌로 입금시킬 수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가능합니다. 물론 해킹해야죠. 그러면 철수가 눈치 채겠죠? 이체된 기록도 없앨 수 있습니다.
아니면 전국민의 계좌에서 100원씩 이체시켜서 제 계좌로 넣을 수도 있습니다.
이게 모두 인터넷으로 가능한 일입니다.

은행에서는 소규모의 이런 해킹사고가 자주 일어나는데 은행 내부에서 대부분 처리하고 덮습니다. 알려지면 그 은행에서 대규모 인출 사태가 벌어지겠죠.

이제 다시 돌아와서,

전세계의 기간 시스템이 전산화가 되면 유리한 쪽은 미국입니다.
전세계의 인터넷 망을 쥐고 흔들 수 있기 때문이죠. 자세한 건 다음에 또 설명 드리겠습니다.

미사일 방어체제, 핵 발사 시스템 등 모두 전산화 되어 있습니다.
그 전산망이 해킹되면 어떤일이 일어날 지 불보듯 뻔하겠죠.

한국에서는 어떤 분이 미국 간첩위성으로 부터 찍히는 사진들을 몰래 다운로드 받으려고 시도한 일도 있습니다. 한국 해커 분들은 양심있으신 분들이 많아서 나쁜짓 잘 안하십니다.

나쁜짓 하는 것들은 중국 해커들이죠. --; 개네들은 죄책감, 죄의식 그런거 없는것 같습니다.

예전에는 루트 서버가 공격당해서 인터넷 전체가 잠시 다운 되기도 했었죠.

아무튼 이 전산망, 인터넷, 통신의 부정적 폐해과 그 악용은 정말 끝이 없습니다.
그 악용은 주로 미국이 하죠. 프리메이슨이라는 조직도 참여하구요.

처음 쓴 글이라 여기저기 오타도 있고 글 구성도 고르지 못한점 양해 부탁 드리겠습니다.
다음에 쓰는 글은 좀더 가다듬고 쓰겠습니다. 지금 보니까 끝맺음도 엉성하네요 ^^;

쉽게 써야 한다는 일념으로 전문용어 배제 및 비유를 많이 했는데 좀 매끄럽지 못한 점도 양해 부탁 드립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출처 : 프리메이슨 연구모임(프.연.모)
글쓴이 : FRANZ_KAFKA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