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스크랩] 뜸(靈灸法)의 효능

그린테트라 2007. 4. 9. 19:00
 

                            뜸(靈灸法)의 효능


구전불패(久戰不敗)하며 ‧ 백절불굴(百折不屈)하는 양기 회복법과 반로 환소법(反老還少法) 및 불로 장생법, 그리고 난치병과 불치병을 고치는 뜸법을 영구법(靈灸法)이라 한다.


남녀의 얼굴빛이 고와지고 살결이 윤택해져 옥과 같이 아름다워지는 미용 뜸법을 신구법(神灸法)이라 한다.


해마다 경첩에서 하지까지 뜸뜨고, 입추에서 입동까지 뜸떠서 장구한 세월을 계속하면 삼매(三昧)의 경지에 들게 되는데 이것을 와선법(臥禪法)이라 한다.


그러하면 이치가 통해지고 만법이 얻어져(理通法回) 영능신묘(靈能神妙)하여 견성성불(見性成佛)하게 된다.


                           구세신방(救世神方)  91쪽


온갖 질병을 사전에 예방하는 것이 좋다. 질병을 미리 억제함과 동시 건강을 증진시키는 가장 좋은 방법은 뜸이다.


독자 여러분은 결심하고 40세부터 봄과 가을로 나누어 뜨라.


봄에는 춘분(春分)부터 가을에는 입추(立秋)부터 중완혈(中脘穴)을 5백장을 뜨며 관원(關元)에도 5백장, 족삼리(足三里)의 2혈에도 각각 5백장씩 모두 1천장을 뜨고 60세후부터는 각각 1천장씩을 뜨라.


죽은 피가 모이면 병균이 되고, 기력이 약해지면 또한 병이 생기는데 뜸을 뜨게 되면 맑은 피가 늘어남과 동시, 병균은 궤멸하므로 무병장수할 수 있다.


다시 말해 핏속의 병균은 뜸을 뜨면 화독으로 살균되고 화력의 인력으로 고름이 되어 생혈청혈(生血淸血)하니 사람의 화색이 영롱하며 불로장수하게 되는 것이다.


                           구세신방(救世神方)  99쪽~100쪽

출처 : 안골마을 현수네집 (죽염)
글쓴이 : 평담 원글보기
메모 :